/제일기획 인도법인이 제작한 삼성전자 ‘서비스 밴(Service Van)’ 캠페인 /사진제공=제일기획
14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최근 유튜브가 발표한 2017년 최다 시청 광고(YouTube's Most Watched Ads) 순위에서 제일기획 인도법인이 제작한 삼성전자 ‘서비스 밴(Service Van)’ 캠페인이 1위를 차지했다.
서비스 밴 캠페인은 13억 인도 인구 중 약 70%를 차지하고 있는 교외지역 고객들을 위해 오지까지 찾아가는 신규 출장 서비스를 알리고자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이 올해 초 선보인 광고다.
송명숙 삼성전자 서남아총괄 부장은 “현지화 마케팅이 이번 광고 캠페인의 성공 비결”이라며 “현지의 문화와 정서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감동적인 스토리를 접목시켜 현지 고객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서비스 밴 캠페인은 세계 언론으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광고제에서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3월 아태지역 대표 광고제인 애드페스트 광고제에서 은상과 동상을 받은 데 이어 30년 전통을 자랑하는 유럽의 에피카 광고제에서 은상,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해외 집행광고 부문 특별상 등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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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에 따르면 올해 유튜브가 발표한 최다 시청 광고 10편에는 삼성전자 서비스 밴 캠페인 외 버드와이저, 아디다스 등 글로벌 기업들의 캠페인이 포함됐다. 상위 10편 광고의 조회 수는 총 5억 3900만 건, 시청 시간은 1400만 시간에 달한다. 10개 광고 캠페인 중 다양성, 권익신장 등 사회∙정치적 이슈를 소재로 채용한 광고가 총 7편으로 지난해 2편 대비 크게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