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3기 결연식

머니투데이 안정준 기자 2017.10.15 11:15
글자크기

다문화∙이주배경 청소년과 대학생 일대일 멘토링 활동

14일 서울 중구 서울시NPO지원센터에서 열린 다문화 및 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한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3기 결연식에서 서창희 코오롱사회봉사단 총단장(맨 윗줄 왼쪽부터 열한번째)과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코오롱14일 서울 중구 서울시NPO지원센터에서 열린 다문화 및 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한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3기 결연식에서 서창희 코오롱사회봉사단 총단장(맨 윗줄 왼쪽부터 열한번째)과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코오롱


코오롱 (16,250원 ▲20 +0.12%)은 지난 14일 서울 중구 서울시 NPO지원센터에서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3기 결연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은 경제적 어려움과 이질적 문화 차이로 학교 교육에 적응이 어려운 다문화 및 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해 코오롱그룹이 지원하는 1대 1 멘토링 사업이다.



3기 활동에 참가하는 총 41명의 멘토와 멘티는 내년 6월까지 9개월간 월 3회 학습활동, 월 1회 문화체험과 모국어 언어 교육, 심리정서 지원, 진로 지도, 예체능 활동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친다. 대학생이 멘토가 돼 청소년들에게 상담을 해주고 특별 활동을 같이 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코오롱 관계자는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다문화·이주 배경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직업교육 프로그램 '꿈을 잡(Job)아라' 등도 진행 중"이라며 "코오롱 계열사의 인턴제도와 연계해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