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이달 30일 개최 ‘아반떼컵 트레이닝 데이’ 참가자 모집

머니투데이 최석환 기자 2017.09.18 12:04
글자크기
현대자동차 (241,000원 ▼8,000 -3.21%)가 오는 30일 경기도 수원에 있는 닐스 모터스포츠에서 열리는 ‘아반떼컵 트레이닝 데이 2회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아반떼컵 트레이닝 데이’는 입문형 아마추어 레이싱 대회인 ‘현대 아반떼컵 레이스 시리즈’에 참가를 원하는 지원자들이 보다 전문적인 주행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현대차가 운영하고 있는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현대자동차 ‘아반떼컵 트레이닝 데이’ 1회차 프로그램에 참가한 선수들/사진제공=현대차 <br>
현대자동차 ‘아반떼컵 트레이닝 데이’ 1회차 프로그램에 참가한 선수들/사진제공=현대차


지난 9일 진행된 1회차 교육에선 △김중군 프로 드라이버의 서킷별 공략법 △프로 드라이버가 되기까지의 과정 △커리어 관리 방법 등으로 구성된 강연이 진행된 바 있다.
 
이번 2회차 프로그램에선 시뮬레이터를 기반으로 정연일 프로 드라이버가 강연을 하고 참가자들이 직접 가상 모의주행을 통해 드라이빙 스킬을 보다 빠르고 안전한 방법으로 익힐 수 있도록 지원될 예정이다.

지원자는 현대 아반떼컵 시리즈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이날부터 28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선발된 30명의 참가들은 이달 29일까지 개별 안내가 이뤄진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 네 차례에 걸쳐 ‘아반떼컵 트레이닝 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며 "실제 대회 경기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돌발 변수에 대한 대처 능력을 기르고, 차량 구동 방식에 따른 차이점과 특성을 직접 느껴보는데 교육 주안점을 둘 것"이라고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