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 맞게 취사 '사랑가득 밥상'

머니투데이 신아름 기자 2017.09.15 04:30
글자크기

[신혼집 꾸미기]쿠첸, IR센서가 세분화된 밥맛 제공 'IR미작'

편집자주 아침저녁으로 바람이 선선하게 분다. 웨딩의 계절, 가을이 시작됐다. 둘만의 공간을 꾸며야 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의 마음도 설렌다. 셀프인테리어가 유행하면서 예비 신혼부부들도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가구와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추세다. 특히 올해는 신혼집을 편안하고 안정적인 ‘쉼’의 공간으로 꾸미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일상 속 휴식과 삶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대적 트렌드는 혼수시장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국내 웨딩가구 및 생활가전 브랜드들의 대표상품을 추천받아 소개한다.

쿠첸의 프리미엄 전기밥솥 신제품 IR미작/사진제공=쿠첸쿠첸의 프리미엄 전기밥솥 신제품 IR미작/사진제공=쿠첸


쿠첸 (6,560원 ▲50 +0.8%)이 최근 출시한 2017년 신제품 ‘IR미작’(CJR-PK1010RHW·사진)은 프리미엄 전기압력밥솥이다.

비접촉식 적외선 온도제어 방식인 IR센서로 기존 밥솥으로 구현하기 어려운 다양한 밥맛과 기능을 제공한다. IR센서가 밥솥의 온도, 화력 등을 정밀히 제어해 돌솔밥, 가마솥밥, 뚝배기밥 등 세분화한 밥맛을 완성한다.



백미뿐 아니라 잡곡, 현미 등 곡류별로 세분화한 취사 기능을 제공한다. 한국인들이 특히 선호하는 돌솥밥, 가마솥밥, 혼합잡곡, 일반현미 총 4가지 메뉴는 비법 메뉴 기능을 통해 보다 간편하게 선택해 취사할 수 있다.

IR미작에는 최고의 밥맛을 위한 핵심 기술인 IR센서를 비롯해 ‘3단 IH’ ‘IR로드’ ‘차콜 세라믹 코팅 내솥’ ‘차콜 3중 파워 패킹’ 등이 적용됐다.



특히 내솥엔 전통 가마솥 용사기법(표면에 철 미세입자를 고온으로 녹여 뿌리는 방식)의 명품철정 에지에 IR로드와 차콜 세라믹 코팅을 적용했다.

IR로드는 내솥 전체에 열을 빠르고 일정하게 전도시키는 패턴 디자인으로 고화력의 강력한 대류를 만들어내 어떠한 밥맛도 완벽히 구현해준다. 차콜 세라믹 코팅의 경우 탈취와 항균에 좋은 참숯 성분으로 밥맛을 더욱 좋게 만들어주며 강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 IR미작은 차콜 3중 파워 패킹이 항균·탈취 기능을 발휘해 더욱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뚜껑과 본체를 강력히 밀착시켜 언제나 갓 지은 밥맛을 유지해준다. 패킹교체 알리미가 적용돼 패킹 교체시기를 자동으로 알려줘 바쁜 신혼부부들에게 특히 제격이다. 음성인식 기능이 적용된 모델(CJR-PK1000RHW)을 선택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인테리어에 민감한 신혼부부를 사로잡을 차별화한 디자인도 돋보인다. 스퀘어 모양과 고급스러운 메탈릭 색상의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트렌디한 느낌을 더해 신혼집 주방인테리어를 배가하는 역할을 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