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제빙기술' 얼음정수기 패러다임 바꿨다

머니투데이 신아름 기자 2017.06.28 04:30
글자크기

[2017 상반기 베스트상품]코웨이 '아이스 AIS'

코웨이 얼음정수기 '아이스 AIS'/사진제공=코웨이코웨이 얼음정수기 '아이스 AIS'/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 (57,400원 ▲400 +0.70%)의 얼음정수기 ‘아이스AIS’가 차별화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정수기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아이스AIS는 현재 시장에 출시된 프리미엄 정수기보다 두세 단계는 진화한 혁신 제품이다. ‘더 깨끗한 콜드워터’(Aqua pure) ‘더 빠르고 풍부한 아이스(Ice)’ ‘더 짜릿해진 스파클링(Sparkling)’ 등 정수기가 제공할 수 있는 대부분 가치를 담았다.



코웨이 아이스AIS의 기능 중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얼음 생성 방식’이다. 이 제품은 기존 얼음정수기와 달리 증발기 없이 얼음을 만드는 신개념 제빙기술 ‘액티브쿨링시스템’을 탑재했다.

액티브쿨링시스템은 정수가 차가운 관을 지나면서 살얼음이 되고 살얼음이 압력에 의해 뭉쳐지며 얼음이 되는 자연순환의 원리를 따른다. 뭉쳐진 얼음은 관을 통해 아래에서 위로, 탱크에 얼음이 가득 찰 때까지 끊임없이 나온다. 이 때문에 기존 방식 대비 빠르고 풍부하게 얼음을 만들며 소음도 적게 발생한다. 또 살얼음을 뭉쳐 얼음을 만들기 때문에 아이들도 깨물어 먹기 편한 원통 모양의 ‘아이스틱’(아이스+스틱 합성어)이 제조된다.



코웨이의 물 전문가 연구진이 개발한 ‘시루’(CIROO) 필터시스템이 탑재된 것 역시 아이스AIS의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시루 필터시스템은 핵심인 시루와 C9 카본블록 필터로 구성됐다. 이 시스템은 미세한 기공들이 있어 공기와 습기가 잘 통하고 바닥에 구멍이 미세하게 뚫려 물 빠짐이 좋은 한국 전통 옹기 시루를 모티브로 개발했다.

시루 필터는 머리카락 수만 분의1 크기의 이온물질까지 제거하는 얇고 조밀한 인텐시브 멤브레인 소재를 기존 RO멤브레인 필터 대비 최대 24% 더 촘촘하게 감아 고성능의 정수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풍부하게 물을 추출할 수 있다. C9 카본블록 필터는 주원료가 천연 코코넛 열매로 만든 야자계 활성탄으로 특유의 깔끔하고 맛있는 물맛을 결정한다.

코웨이 아이스AIS는 탄산수를 바로 추출할 수 있는 ‘직수탄산시스템’을 채용해 탄산 강도를 3단계로 조절 가능해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탄산수를 즐길 수 있다. 정량 추출기능을 적용해 ‘반 컵’(120㎖) ‘한 컵’(250㎖) ‘두 컵’(500㎖) 중 사용자가 원하는 용량의 탄산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