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사회주택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머니투데이 엄성원 기자 2017.06.19 06:00
글자크기

건축·정책 2개 부문 아이디어 공모

서울시는 사회주택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건축과 정책, 2개 부문으로 건축 부문은 △청년, 노인 등 사회경제적 약자를 위한 바람직한 주거유형 △공동체 활동 활성화를 위한 공간제안 등 사회주택의 사업 취지를 살리는 설계안을 제시하면 된다. 정책 부문은 △사회주택 공급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및 제도 개선 △사업실행을 위한 민·관 거버넌스 유형 △새로운 사회주택 공급 모델 등의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3인 이하)으로 참여 가능하며 1개 부문에 중복해 3개 작품 이내로 신청할 수 있다. 8월14~25일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seoulsocialhousing.co.kr)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9월 중 1차 예비 심사와 최종 전문가 심층심사를 통해 총 22개 작품(부문별 11개 작품)을 선정, 상금과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들은 또 오는 10월17~20일 열리는 ‘2017 서울시 사회주택 홍보 및 전시회’를 통해 전시 기회가 주어지며 향후 사회주택 설계와 정책 수립에도 적극 활용된다.



정유승 시 주택건축국장은 "사회주택(socialhousing)은 영국, 네덜란드 등에서는 이미 활성화돼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여전히 낯선 정책"이라며 "사회주택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과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