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솔루션으로 세계 3대 디자인상 수상

머니투데이 김지민 기자 2017.06.11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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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 상품 매칭 서비스 'IDEA 2017' 서비스 디자인 부문 톱 위너 선정

/사진제공=삼성SDS/사진제공=삼성SDS


삼성SDS 솔루션이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삼성SDS는 마케팅 데이터 분석 기반 리테일 솔루션인 넥스샵의 쇼핑 상품 매칭 서비스가 'IDEA 2017'의 서비스디자인 부문 톱 위너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온·오프라인상 고객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고객에게 최적의 맞춤형 광고를 추천한다. 매장 관리자에게는 고객의 행동 패턴과 구매 이력을 분석해서 타겟 프로모션에 적합한 정보를 준다.



엔젤만 증후군을 앓는 아이와 부모의 의사소통을 돕기 위해 사회공헌 프로젝트 일환으로 개발한 앱인 엔젤톡도 상을 받았다. 엔젤만 증후군은 발달이 지연되고 말이 없거나 얼굴 이상, 발작, 경련 등이 나타나는 희귀질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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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자를 이해하기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부모님이 직접 실생활 속 사물, 인물 등을 사진으로 찍고 이를 카드로 만들 수 있는 기능을 담은 엔젤톡은 소셜 임팩트 디자인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앞서 삼성SDS는 자사 개방형 물류 플랫폼 '첼로 스퀘어', 엔터프라이즈 컨퍼러싱, 스마트홈 앱의 고객경험(CX) 디자인으로 독일 iF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 한 바 있다.

김지현 삼성SDS CX팀장은 “세계 3대 디자인상 수상으로 글로벌 솔루션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간결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시스템으로 기업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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