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언론정보학부, 20주년 기념식 개최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2017.05.17 2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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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대 언론정보학부, 20주년 기념식 개최


국민대학교 언론정보학부는 최근 국민대 학술회의장에서 창립 20주년을 맞아 세미나 및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류춘렬 교수가 사회를 맡아 '커뮤니케이션 환경 변화에 따른 미디어·광고홍보학의 미래' 세미나를 시작으로 김도연·최수진 교수(국민대)가 '언론학 교육 20년- 성찰과 미래'를, 한규훈 교수(숙명여대)가 '광고홍보학 전공의 교육 방향성 재정립을 위한 고찰'을 발표했다.

이어 오후에는 AW 컨벤션 센터에서 학과 창립 20주년 기념식이 열렸다.



국민대 언론정보학부는 지난 1997년 3월 사회과학부 매스콤전공(야간) 으로 학과 설립 이래 20년간 미디어전공 520명, 광고홍보 전공 674명 등 총 1194명의 학부 졸업생을 배출하며 빠르게 성장했다.

언론정보학부 졸업생은 국민대 교육이념과 맞물려 미디어업계, 광고홍보업계, 대기업, 유관기관, 금융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짧은 연조에도 불구하고 최근 학부 출신 국외 박사학위 취득자 7명, 국내외 교수 6명을 배출했다.



특히 언론정보학부 광고홍보학 전공은 올해 소프트웨어광고 융합전공을 신설했다.

최근 인문과 자연, 공학과 예술 등 서로 다른 전공 분야 지식을 이해하면서 이를 연계할 수 있는 H형 인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인문사회과학 학생들의 창의력과 이공계 학생들의 기술력을 결합한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소프트웨어 융합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소프트웨어광고 융합전공의 목표다.

광고홍보학전공 이미나 주임교수는 "소프트웨어광고 융합 전공자는 빅데이터, 데이터마이닝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광고와 관련 다양한 전문 분야로 사회진출이 가능하고 인문, 기술, 광고 세 가지 분야를 동시에 이해하는 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에 전망이 밝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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