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서민 위해 한국사회복지사협회와 '맞손'

머니투데이 송학주 기자 2017.04.25 14:47
글자크기
서민금융진흥원과 한국사회복지사협회는 25일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서민·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윤영 서민금융진흥원 원장(오른쪽)과 오승환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서민금융진흥원서민금융진흥원과 한국사회복지사협회는 25일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서민·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윤영 서민금융진흥원 원장(오른쪽)과 오승환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이 25일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한국사회복지사협회와 '서민·취약계층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민금융지원과 복지지원이 필요한 서민들에게 관련 제도를 정확히 알려주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사회복지사 대상 서민금융지원제도 교육·홍보 △서민금융·사회복지 이용자 대상 상호 서비스 연계 △기타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협조 등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김윤영 서민금융진흥원장은 "금융지원이 필요한 서민들에게는 서민금융지원제도를, 복지지원이 필요한 서민들에게는 다양한 복지제도를 원스톱 연계할 수 있도록 양 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계가 구축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