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코리아는 11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커넥트 투(CONNECT TO)'에서 '프리우스 프라임'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토요타가 국내에 출시하는 첫 번째 PHEV 모델이다.
토요타 코리아가 11일 오전 서울 송파구 신천동 롯데월드몰 커넥트 투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프리우스 프라임' 신차 발표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김창현 기자
친환경차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연비 및 주행거리에서는 '프리우스 프라임'이 다소 앞선다. 가솔린 엔진의 복합연비는 '프리우스 프라임'이 21.4㎞/ℓ, ‘아이오닉 플러그인’이 20.5㎞/ℓ다. 완전 충전 및 주유 시 총 주행거리는 '프리우스 프라임'이 960㎞로 '아이오닉 플러그인' 보다 60㎞ 더 길다.
다만 높은 판매 가격은 토요타에게 부담이다. '프리우스 프라임'의 가격은 4830만원으로 '아이오닉 플러그인' Q트림(3410만원) 보다 1420만원 비싸다. 최대 770만원의 보조금(500만원)과 세제혜택(270만원)이 있지만 그것은 '아이오닉'에도 똑같이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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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플러그인 주행사진 /사진제공=현대자동차
충전 인프라의 경우 현대차는 전국 주요지점과 서비스센터를 중심으로 200여개의 충전기를 설치해 무상 충전을 운영 중이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이사는 "고객 자택, 판매전시장, 마트나 공공기관 등을 중심으로 충전인프라 확대해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토요타가 설정한 '프리우스 프라임'의 올 목표판매 대수는 100대. 지난 2월말 출시 후 ‘아이오닉 플러그인’은 지난달까지 20대가 판매됐다.
요시다 아키히사 토요타코리아 사장은 "‘프리우스 프라임’은 기존 '프리우스'를 한 단계 뛰어넘는 친환경차"라며 "'프리우스 프라임'으로 하이브리드 라인업의 양적·질적 강화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