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이 2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링컨센터에서 차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 시리즈를 공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29일(현지시간) 오전 11시 미국 뉴욕 맨해튼 링컨센터. 2000여명에 달하는 관객으로 가득 찬 가운데 무대 위 스크린에서 역동적인 영상이 시작됐다.
권투하던 여자가 스마트폰의 홈 버튼을 펀치로 날려버린다. 드럼 치던 아이는 왼쪽 베젤(테두리)를, 춤을 추던 아프리카 원주민들은 머리로 오른쪽 베젤을 부숴버린다. 아이들과 공놀이하던 노인이 위쪽 베젤을, 랩을 하던 래퍼가 아래쪽 베젤을 밀어버리자 드디어 삼성전자의 차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이하 갤S8)의 모습이 드러났다.
기다리던 갤S8 시리즈가 등장하자 관객들의 환호성과 박수가 쏟아졌다. 고 사장은 "단지 위대한 기기의 출시가 아니라 세상을 경험하는 새로운 방식의 시작"이라며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지문·홍채·안면인식 등 보안기술 등을 하나씩 소개했다.
29일 미국 뉴욕 링컨센터에서 열린 '삼성 언팩 2017' 행사에서 '갤럭시S8' 시리즈를 시연하고 있는 관객들. /사진제공=삼성전자
고 사장의 발표에 이어 갤S8의 주요 기능과 빅스비, VR(가상현실) 기기, 스마트폰을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덱스' 시스템 등을 잇따라 소개했다. 혁신적인 기술이 소개될 때마다 객석에서 탄성이 터져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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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언팩도 화려한 볼거리로 채워졌다. 갤S8에 탑재한 기능들을 설명하면서 시연되는 생생하고 화려한 콘텐츠들이 전세계 미디어 관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무시무시한 상어들이 주변을 맴도는 바닷속에서 잠수사가 안전철장 안에서 갤S8을 언박싱하는 장면을 담은 'T모바일의 수중 갤S8 언박싱 광고'는 갤S8의 방수기능을 코믹하게 그려 참석자들에게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하늘을 날지 못하는 타조가 '갤럭시 기어VR'를 우연히 착용하고 현실보다 더 현실같이 하늘을 나는 가상현실을 경험한 이후 하늘을 나는 데 성공하는 내용을 담은 갤럭시기어VR 광도도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 이번에 공개된 VR 촬영기기 '기어360' 신제품을 관객들에게 선물하는 깜짝 이벤트도 이뤄졌다. 관객들이 기어360을 손에 들고 행사장을 촬영하는 퍼포먼스도 연출했다. 다시 무대에 오른 고 사장은 "오늘 공개된 갤S8와 갤S8+는 우리가 새로운 모바일시대로 나아가는 창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마지막 홍보영상이 끝나자 객석 가장자리에 앉아 있던 150여명의 도우미가 갤S8과 갤S8+를 손에 쥐고 일어섰다. 검은 바지에 흰 셔츠를 입은 이들은 삼성전자 미국법인의 매장 영업직원들이다. 이들은 관객들의 환호성과 박수 속에 줄지어 퇴장했다. 동시에 무대 위 스크린에서는 검은 화면이 걷히면서 '갤럭시'라는 대형 문구가 찍혔다. 이번 언팩 행사의 타이틀 '언박스 유어 폰'(Unbox your phone)처럼 삼성전자의 갤럭시 생태계가 새로운 모바일시대를 열겠다는 의미가 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