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리포트]CJ E&M, 콘텐츠 모멘텀 '리니지'와 '도깨비'

머니투데이 정인지 기자 2016.12.16 15:40
글자크기
[베스트리포트]CJ E&M, 콘텐츠 모멘텀 '리니지'와 '도깨비'


16일 머니투데이 증권부가 선정한 베스트리포트는 문지현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이 작성한 'CJ E&M, 콘텐츠 모멘텀 '리니지'와 '도깨비''입니다.

문 연구원은 CJ E&M의 관계사 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2 : 레볼루션' 출시 첫날 매출이 70억원을 돌파했고, 자회사 스튜디오 드래곤의 드라마 '도깨비'의 15초 광고단가도 역대 최고치를 기록해 CJ E&M의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다음은 보고서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보고서 원문 보기 CJ E&M)

[베스트리포트]CJ E&M, 콘텐츠 모멘텀 '리니지'와 '도깨비'
'리니지2 : 레볼루션'은 출시 첫날 매출이 7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보도됐다. 이는 국내 모바일 게임 역대 최고치에 해당한다. '리니지2 : 레볼루션'은 iOS 등 매출 차트 1위를 기록 중이다. 게임 서버는 기존 100대에 30대를 추가했다. 넷마블게임즈는 프로모션과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 유지에 나설 전망이다.



'도깨비'는 방송 15초 광고단가가 1380만원으로 책정됐다. 이는 CJ E&M 방송 광고단가 역대최고치이다. 네이버 TV캐스트 등에서 인기 동영상 1위를 기록 중이며, 동남아판 Netflix인 iflix에서 동시 방영 중이다. TV 광고뿐 아니라 디지털 광고, VOD 판권 등의 수익 증가가 예상된다.

해당 콘텐츠 성과는 단기적으로 CJ E&M의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중장기적으로는 CJ E&M의 기업가치 향상 기회로도 작용할 전망이다. 관련 회사 ‘넷마블게임즈’, ‘스튜디오 드래곤’은 2017년 중에 IPO를 추진 중이기 때문이다. CJ E&M은 현재 각각 지분 28%, 91%를 보유 중이다. CJ E&M에 대한 ‘매수’ 의견과 11만원 목표주가를 유지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