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스타트업포럼, 내달 1일 제1차 포럼 개최

머니투데이 이해인 기자 2016.11.22 09:28
글자크기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내달 1일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제1차 포럼'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스타트업 스스로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지원하고 공동 이익을 대변하기 위해 지난 9월 출범했다. 우아한형제들, 야놀자, 비네이티브, 한국NFC, 이음, 온오프믹스 등 70여 개 회원사가 가입돼 있다.

출범 이후 첫 번째 공식 행사인 제1차 포럼은 혁신적 스타트업이 성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민간주도로 스타트업이 스스로 협력하고 공론화해 합리적인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의 독일창업가 소개와 포럼 취지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막을 연다. 이후 스타트업의 성장사례와 창업환경 규제 장벽, 투자 트렌드 등 실질적 적용 사례에 초점을 맞춘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사전 접수를 통해 선정된 초기 스타트업(5개사)에 서비스 소개의 기회를 제공하는 '초기 스타트업 피치'와 변호사, 변리사 20여 명으로 구성된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법률/특허지원 자문단'을 소개해 초기 스타트업에게 법률, 특허 상담도 진행한다.



김봉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의장은 "스타트업 스스로 창업 환경의 규제 개선과 발전 방안을 모색해 가는 첫걸음에 다양한 스타트업이 참여해 뜻을 모아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포럼 참여신청은 코리아스타트업포럼 홈페이지(http://kstartupforum.org)에서 가능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