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나주경찰서와 범죄예방벽화 조성 업무협약

머니투데이 김명룡 기자 2016.07.27 17:27
글자크기
27일 김화진 사학연금 이사장(왼쪽)과 김학남 나주경찰서장이 범죄예방 환경 조성을 위한 ‘빛깔 벽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제공=사학연금공단<br>
<br>
27일 김화진 사학연금 이사장(왼쪽)과 김학남 나주경찰서장이 범죄예방 환경 조성을 위한 ‘빛깔 벽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제공=사학연금공단



사학연금(이사장 김화진)과 나주경찰서(서장 김학남)가 27일 사학연금본부에서 범죄예방 환경 조성을 위한 ‘빛깔 벽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화진 사학연금 이사장과 김학남 나주경찰서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협약은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를 접목한 여성안심귀갓길 조성과 범죄 예방 환경개선 등 사회적 이슈 해결에 주민들의 동참을 유도하는 것이 목표다. 두 기관은 △나주시 관내 벽화 작업 장소 공동 선정 및 벽화 시안 개발 △연1~2회 지역주민과 사학연금 대학생 서포터즈가 함께 참여하는 벽화 그리기 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화진 이사장은 "사학연금공단은 이전 후 지역이 당면한 과제를 공단의 역량을 활용해 지역사회와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을 고심하던 중 범죄예방벽화 조성사업을 구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협업하여 행복한 나주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김학남 나주경찰서장은 "사학연금과의 업무협약으로 여성 대상 범죄 우려지역 환경개선을 위한 벽화조성에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민·관·경 등 지역사회 협력치안의 발판이 마련돼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