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의 한 가전 매장 내 삼성오픈하우스에서 매장 직원이 소비자들에게 '패밀리 허브'를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27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16.7%의 점유율을 기록, 1위에 올랐다. 이는 지난 분기대비 2.0%포인트, 전년 동기대비 3.7%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특히 삼성전자는 냉장고 부문 중 프리미엄 냉장고 대표격인 '프렌치도어 제품군'에서 시장점유율 30.4%를 기록해 업계 최초로 한 분기당 점유율 30%를 돌파했다. 아울러 7년 연속 이 부문 1위를 유지했다.
삼성전자는 냉장고 전체로도 제품별 고른 판매호조세를 보이며 18.8%의 점유율을 기록, 1위를 달성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특히 2분기에는 지난 5월 출시된 '패밀리허브' 냉장고 영향으로 3000달러 이상 프렌치도어 시장에서 48%, 4000달러 이상 시장에서 77%의 점유율을 보이며 독보적인 실적을 이어가는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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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패밀리 허브'는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16'에서 '혁신상'을 수상했고 그동안 CNET, 리뷰드닷컴 등 미국 유력 전문지로부터 '세계 최고의 혁신적 스마트 냉장고'라는 호평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이 외에도 세탁기,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전 제품군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오븐은 지난해 2분기 대비 3.6%포인트 상승한 15.2%의 점유율을 기록, 점유율 순위 5위에서 2위로 껑충 뛰었다.
박재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부사장은 "삼성전자가 소비자를 배려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미국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브랜드 중 하나가 됐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셰프컬렉션'과 'T9000'으로 대표되는 삼성전자 프리미엄 냉장고는 미국 시장 뿐 아니라 국내 시장에서도 출시 4년 만에 누적 판매 50만대를 넘어서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