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특집 파일럿 프로그램, 먹방·음방 이을 新트렌드 뜰까

머니투데이 구유나 기자 2016.02.05 14:14
글자크기

[이슈더이슈-설연휴 즐기기②]SNS 중계·음방+먹방 결합 프로그램 돋보여

설 특집 파일럿 프로그램, 먹방·음방 이을 新트렌드 뜰까


연휴 기간에 방영되는 파일럿(시험) 프로그램은 단기간에 많은 시청자들의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중요한 시험대다. 지금까지 MBC '복면가왕'과 SBS '아빠를 부탁해' 등 파일럿 방영 당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프로그램들이 정규 편성돼 인기를 이어갔다.

올해 설 편성되는 예능의 종류는 크게 두 가지다. 지난해를 이끌었던 먹방(먹는 방송)·쿡방(요리 방송)·음방(음악 방송) 트렌드를 이어가거나, 아예 새로운 시도를 하거나. 이번 설 연휴가 끝난 뒤에도 살아남을 프로그램은 무엇일까.



◇SNS·중계…2016 新트렌드 이끌까
설 특집 파일럿 프로그램, 먹방·음방 이을 新트렌드 뜰까
MBC '톡하는대로'와 '인스타워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된 소재를 차용했다. MBC '톡하는대로'는 온라인 커뮤니티 '오늘의 유머(오유)' 이용자들 사이에서 유행했던 '아바타 여행'을 모티브로 했다. 개그맨 유세윤과 피에스타 차오루 등 스타들이 누리꾼들의 실시간 댓글에 의존해 무계획 여행을 떠난다. 7일 오후 11시15분에 방영된다.

MBC '인(人)스타워즈'는 수많은 팔로워들을 거느린 SNS 스타들을 초대해 그들의 특별한 팁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방송인 김성주와 개그맨 박명수가 MC를 맡았다. 9일 오후 11시10분에 방영된다.



KBS '언(言)금술사'는 지금껏 프로그램을 뒷받침했던 '중계' 분야를 전면에 내세웠다. 중계 베테랑인 서기철·이병훈·이병진·허준과 개그맨 홍진경·장동민·정성호 등 최고의 입담꾼들이 출연해 영화·스포츠·다큐 등 영상을 즉석에서 중계한다. 10일 오후 5시30분에 방영된다.

◇가족이 주는 '특별한' 감동
설 특집 파일럿 프로그램, 먹방·음방 이을 新트렌드 뜰까
MBC '미래일기'의 경우 출연자들이 가족과 함께 특수분장을 통해 시간여행을 체험한다. 축구선수 안정환, 배우 강성연과 피아니스트 김가온, 가수 제시 등이 출연한다. 8일 오후 8시30분에 방영된다.

SBS '나를 찾아줘'는 사라진 가족을 찾는 가상 실종 추리극이다. 출연자의 가족을 연기하는 트루맨들 사이에서 가수 조정치가 진짜 아내인 정인을 찾고, 방송인 홍석천과 그의 아버지를 찾는다. 8일 오후 11시15분에 방영된다.


KBS '우리는 형제입니다'에서는 자매인 배우 공승연-트와이스 정연과 배우 김지영-김태한 남매 EXID 하니 남매, 개그맨 유민상 형제 등이 출연해 있는 그대로의 생생한 모습을 보여준다. 8일 오후 8시30분 방영된다.

◇일반인과 함께 하는 '음방'
설 특집 파일럿 프로그램, 먹방·음방 이을 新트렌드 뜰까
음악 방송의 경우 일반인들의 참여가 돋보인다. 8일 오후 5시10분에 방영되는 KBS '전국 아이돌 사돈의 팔촌 노래자랑'에서는 레인보우 김재경과 빅스 켄 등 아이돌들이 가족 및 지인들과 함께 출연해 무대를 선보인다.

MBC '듀엣가요제'에서는 버즈 민경훈·EXID 솔지·에이핑크 정은지·정준영·블락비 지코·홍진영·마마무 휘인 등과 일반인이 파트너가 되어 꿈의 듀엣 무대를 선보인다. 8일 오후 5시54분 방송된다.

SBS에서도 9일 오후 5시30분 '판타스틱 듀오-내 손에 가수'와 10일 오후 5시30분 '신의 목소리-보컬 전쟁'을 방영한다. '판타스틱 듀오'의 경우 누구나 핸드폰을 이용해 임창정·박명수·김범수·장윤정 등 네 명의 가수와 듀엣 영상을 만들 수 있다. '신의 목소리'에서는 일반인들이 최강 보컬 윤도현·박정현·거미·설운도·김조한을 상대로 도전장을 내민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먹방+쿡방'
설 특집 파일럿 프로그램, 먹방·음방 이을 新트렌드 뜰까
MBC '이경규의 요리원정대'에서는 최고의 셰프들이 각 지역의 특산물을 활용해 최고의 요리를 만들어낸다. 셰프 4인방으로 레이먼 킴·이혜정·유희영·이산호가 출연하며 요리 원정 대원으로 이경규·문희준·신봉선·김상혁·미르·샘 오취리 등이 출연한다. 6일 오전 7시55분 방송된다.

SBS '먹스타 총출동'에는 최현석·오세득 셰프와 연예계 대표 식신 정준하·이국주 등이 출연해 최고의 식신을 가리는 대결을 펼친다. 8일 오후 5시50분 방송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