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애드임, 잠금화면 광고 플랫폼 태국 출시

머니투데이 홍재의 기자 2015.11.26 19:21
글자크기
사진제공=YDM사진제공=YDM


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대표 이상석, 이하 YDM그룹)은 국내 그룹사인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이하 FSN)와 태국 그룹사 애드임이 손잡고 스마트폰 잠금화면 광고 플랫폼을 태국 현지에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태국 현지에 출시한 애드포켓은 이용자가 광고를 시청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잠금화면 광고 플랫폼이다. FSN과 애드임이 각각 개발, 운영 및 영업을 맡았다.



FSN과 애드임은 태국 내 다양한 인기 앱(애플리케이션), 통신 환경, 주요 타겟층의 성향, 테스터 피드백을 면밀하게 분석하는 등 현지화에 중점을 두고 애드포켓을 출시했다.

애드포켓은 출시 1주일만에 태국 구글플레이에서 11월 3째 주 핫이슈 앱 1위를 기록했다. 태국 대형 콘텐츠 업체 욱비(OOKBEE)와 동남아시아 대표 커머스 업체인 라자다(Lazada)를 비롯해 다양한 광고주로부터 빠르게 광고를 수주하는 등 현지 이용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FSN은 향후 이용자의 관심사 및 행동유형을 기반으로 맞춤형 콘텐츠, 광고, 프로모션 등의 기능을 애드포켓에 추가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