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TP-포항TP-WISET 경북지역사업단, 업무협력 협약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2015.07.28 22:09
글자크기
경북TP-포항TP-WISET 경북지역사업단, 업무협력 협약


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와 포항테크노파크(원장 김기홍),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경북지역사업단(단장 김종재)은 28일 경북테크노파크에서 경북지역의 여성과학기술인력 양성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여중·고생의 공학기술분야 진로 장려 활동과 공학계 여대생의 전공역량강화 및 경력관리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WISET 경북지역사업단의 활동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 지역산업의 거점기관인 경북·포항테크노파크가 참여해 실질적인 지원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한다.



협약에 따라 △이공계열 여학생의 진로 및 취·창업 지원 활동 △여성 과학기술 R&D 인력 양성을 위한 산업현장실습과 인턴 교육 등을 지역 산업체와 연계해 적극 협력하는 지원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김종재 WISET 경북지역사업단장(대구가톨릭대 교수)은 “경북지역 여성과학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지역산업의 컨트롤타워인 테크노파크들이 그 중요성을 인식하고 직접 팔을 걷고 나섰다는 데 큰 의미가 있으며, 그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재훈 경북테크노파크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북테크노파크가 보유한 산·학·연 네트워크, 인프라 등이 여성과학기술인 육성과 역량강화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경북 산업현장의 여성 R&D 인력 확충과 취업활성화를 위해 더욱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