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IBK저축은행, 대출심사 전담센터 확대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2015.07.20 00:00
글자크기
최근 서민들을 위한 대출 상품인 ‘새희망홀씨대출’ ‘바꿔드림론’ ‘햇살론’ 등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최고 한도 3000만원 이내에서 저소득, 저신용자에게 저금리로 생계자금을 지원해주는 상품이다. 바꿔드림론을 이용하면 고금리 신용대출과 소액대출을 저금리로 바꿀 수 있다. 햇살론은 고금리 신용대출을 대환해주는 대환자금과 생계자금을 둘 다 지원해주는 상품이다.

특히 햇살론이 주목받고 있는데 승인률 높은 곳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IBK저축은행 관계자는 “2013년 7월부터 햇살론을 판매하기 시작했고 최근 대출자들 사이에서 ‘햇살론 승인률 높은 곳’ ‘저축은행 햇살론 최저 금리 은행’ 등으로 입소문이 났다”며 “햇살론 대출자격과 가능 여부를 확인하려는 고객들이 크게 늘어 햇살론 전담센터를 확대 운영 중”이라고 말했다.



제2금융권이나 대부업체의 고금리 신용대출은 신용등급을 떨어뜨릴 수 있다. 햇살론의 경우 대환자금으로 고금리 대출을 갚으면 신용등급을 올리면서 대출 이자도 줄일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햇살론은 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보증을 받아 금융기관에서 대출받는 상품이다. 이 때문에 신용보증재단의 간단한 신용조회로 적격 여부를 가심사받은 후 대출 계약을 위해 취급은행 해당지점으로 방문해야 하는 것이 원칙이다.



하지만 햇살론을 가장 많이 취급 중인 저축은행들은 영업점이 많지 않아 고객들이 지점 방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IBK저축은행을 포함한 일부 취급은행들이 전국출장서비스를 도입, 대출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IBK저축은행사진제공=IBK저축은행


IBK저축은행 관계자는 “올해 지역 최강 중소서민금융기관으로 도약하는 게 목표”라며 “이를 위해 햇살론 전담센터 운영, 중소상공인 대상 신상품 출시 등 서민 금융 분야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방카슈랑스와 카드 사업 부문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등 수익구조 다각화에도 적극 나서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햇살론 대출자격이나 햇살론 가능 여부를 확인하려면 ‘IBK저축은행 햇살론’을 검색하거나 홈페이지(www.sunshine-ibk.co.kr)를 방문하면 된다. 대표전화(070-8798-8483)를 이용하면 IBK저축은행 햇살론 상담원이 진행 과정을 상세히 설명해준다. 무방문 간편 조회 후 생활자금 및 대환자금 등 햇살론 가능 여부를 판단한 다음 가까운 IBK저축은행 전국 지점으로 이관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