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골드윙' 탄생 40년, 日 생산공장 투어

머니투데이 양영권 기자 2015.04.27 10:11
글자크기
혼다코의 모터사이클 '골드윙' 라이더들이 일본 쿠마모토의 라이딩 코스를 달리고 있다. /사진제공=혼다코리아 혼다코의 모터사이클 '골드윙' 라이더들이 일본 쿠마모토의 라이딩 코스를 달리고 있다. /사진제공=혼다코리아


혼다코리아(대표이사 정우영)가 ‘골드윙(GL1800)’ 탄생 40주년을 기념해 국내 골드윙 라이더들과 함께 일본 현지 투어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투어는 혼다 골드윙의 탄생지인 일본 쿠마모토 생산 공장과 쿠마모토 성, 하카타 타워 등 주변 명소를 돌아보는 이른바 ‘홈 커밍 데이(Home Coming Day)’콘셉트로 진행됐다.



투어는 단일 브랜드, 단일 모델 동호회인 ‘코리아 골드윙 라이더스(Korea Goldwing Riders, KGR)' 운영진 14명과 40주년 골드윙 신규 고객 14명 등 총 28명의 회원이 참여해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됐다.

골드윙 라이더들은 제품 생산과 품질 관리의 과정을 견학, 혼다 골드윙의 제품력과 브랜드 가치를 경험했다. 아울러 자가 골드윙을 타고 쿠마모토 내 라이딩 코스를 달리기도 했다.



김성용 KGR 기획국장은 “2001년에 혼다 골드윙을 만나고 올해 5년째 라이딩을 즐기고 있다"며 "골드윙 40주년이 되는 해에 일본 현지에서 투어를 함께 하게 돼 영광스럽고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서정민 혼다코리아 상무는 “혼다 골드윙은 뛰어난 주행 감각과 고급 편의, 안전 성능을 구현해 프리미엄 투어러 가운데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혼다의 우수한 제품력을 알리고 브랜드 로열티를 높일 수 있는 혼다만의 차별화된 특별 고객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