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약 이용 시 유용한 어플, 필수 어플로 재미있고 안전한 카약킹을 즐겨보자

머니투데이 김도화 에디터 2015.04.02 10:12
글자크기
카약킹을 하고 있는 사람들./사진제공=요트피아카약킹을 하고 있는 사람들./사진제공=요트피아


다가오는 봄, 여름을 맞이해 카약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졌다.
그에 따른 스마트폰 어플에서도 카약 활동 시 유용한 어플들이 많이 생겼다. 어떤 어플이 있는지 알아보자.

KAYAKING
무료 어플로 카약 조종법과 구조 기술을 동영상으로 배울 수 있다. 카약 기초를 가르치는 프로들의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으며 자신의 카약 경험을 공유할 수도 있다.



카약 GPS
유료 어플이다. 카약킹을 하는 동안 GPS 정보를 기록해준다. 구글 지도를 이용해 현재 위치와 이동 경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여행 시간과 거리도 알 수 있다. 또한, 다른 사용자가 남긴 기록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본인의 의견도 기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Endomondo
무료 어플이다. 카약 GPS 어플과 마찬가지로 구글 지도를 이용해 현재의 위치와 이동 경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차이점은 카약 GPS는 다른 사용자가 남긴 기록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Endomondo 어플은 다른 사용자와 소통은 되지 않는다. 하지만 자신이 이동한 거리의 속력까지 나오며 지난 기록과의 비교가 가능하고 무료라는 장점이 있다.



TRANGGLE GPS
무료 어플로, 2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국내 최대의 아웃도어 어플이다. 다른 어플과 다르게, 국내에서 제작된 어플로 보기 쉽고 간편하게 정리되어 있다. 또한,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카약뿐만 아니라 자전거, 등산 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카약 GPS, Endomondo, TRANGGLE GPS 어플은 같은 목적으로 GPS를 통해 현재의 위치 및 이동 거리를 알 수 있는 어플이고, 우리나라에서는 기능도 많고 국내에서 제작된 TRANGGLE GPS 어플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 밖의 어플중에 카약 활동 시 도움이 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하겠다.


Kayak Angler Magazine
무료 어플로써, 외국 카약 낚시 잡지 중 가장 유명하고 많은 사람이 구독하고 있다.

Adventure Kayak Magazine
Kayak Angler Magazine 어플과 마찬가지이나, 낚시 잡지가 아닌 카약을 타고 여러 곳을 돌아다니는 모습을 담아낸 잡지이다.

나침반
제목 그대로 나침반 어플이다. 카약을 타고 멀리 나갈시, 방향을 알려줄 수 있는 유용한 어플중 하나이다.

플래쉬라이트
일반적으로 낮에는 쓸 일이 없지만, 저녁에 카약을 하는 사람들은 필요한 어플이다. 손전등 어플로, 핸드폰에 탑재되있는 플래쉬를 작동시켜주는 기능이다.

항행정보
무료어플로 우리나라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제공하는 어플이다. 물때표와 사격훈련구역, 등대정보 등 국내 최대의 해양 관련 자료를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어플로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카약! 이번 여름을 카약과 함께하는 것은 어떨까?

요트피아 박상배기자 기사원문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