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하스한의원, 봄 맞이 다이어트는 어혈 제거부터

머니투데이 B&C 고문순 기자 2015.03.09 20:47
글자크기
맹추위가 물러가고 어느덧 봄의 시작을 알리는 3월에 접어들면서 겨울 내 쌓인 군살들을 걱정하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오랜 시간 쌓여온 살을 단 시간에 빼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굳게 마음 먹고 다이어트에 돌입해 보지만 작심삼일에 그치기 일쑤고, 열심히 하더라도 원하는 목표만큼 체중이 줄지 않아 고민하는 경우도 상당수다. 심한 경우 무리한 다이어트로 건강을 해치게 되기도 한다.

아무리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다거나 늘 피곤하고 몸이 아픈데도 오히려 살은 빠지지 않고 체중은 느는 경우, 많이 먹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살이 찌는 경우라면 자신의 몸 상태를 면밀히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국내 유일 어혈, 혈액순환 전문 로하스한의원 구헌종 원장은 “아무리 노력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 경우 그 원인이 어혈인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어혈이란 우리 몸 속의 혈액이 탁해져 그 흐름이 느려지거나 정체되어 있는 상태를 말한다. 몸 속에 어혈이 쌓이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고 신진대사 능력이 떨어지며 기초대사량도 낮아져 몸이 잘 붓고 조금만 먹어도 쉽게 살이 찌게 된다. 또한 평소에도 몸이 무겁고 여기 저기 아픈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사진=로하스한의원 구헌종 원장/ 사진제공=로하스한의원사진=로하스한의원 구헌종 원장/ 사진제공=로하스한의원


이러한 어혈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게 되면 신진대사 기능이 촉진되어 기초대사량이 늘기 때문에 살이 쉽게 빠지고 또한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바뀌게 된다.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되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가 이뤄지게 되는 것이다.



더불어 몸이 가벼워지고 피로감이 줄어들며 여기저기 아픈 증상이 사라져 보다 활력 있는 삶을 되찾게 된다. 현대인들은 인스턴트나 단 음료 등을 많이 섭취하는 식습관, 스트레스 및 음주와 흡연 등으로 인해 혈액이 탁해지고 어혈이 쌓여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다이어트에 앞서 혈액 검사를 통해 자신의 혈액순환 상태 및 어혈의 양을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로하스한의원에서는 5단계 순환치료법을 통해 효과적인 어혈 제거 및 혈액순환 촉진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되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체성분검사 및 혈관검사, 적외선 체열검사 등 과학적 검사로 체지방량과 근육량, 복부비만상태 및 어혈의 양 등을 측정하고 그 결과에 따라 청혈탕, 금진옥액요법, 지방분해전기침, 순환침, 온열요법 등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불편한 증상을 치료하고 효과적인 지방 감소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만들 수 있으며, 치료가 진행된 뒤 재검사를 통해 다시금 몸 상태를 측정하고 후속 치료까지 진행한다. 치료가 모두 끝난 뒤에는 식이요법 및 올바른 생활요법을 지도해 늘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구 원장은 “아름다운 외모는 몸 속 건강에서 비롯된다”며 “다이어트를 고민하고 있다면 무작정 굶거나 무리한 운동을 시작하는 것보다 자신의 혈관 상태를 점검 및 치료하고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상담하는 것이 더욱 좋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조언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