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퍼스, 아틀란3D 리얼타임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머니투데이 송정훈 기자 2015.03.04 12:49
글자크기
맵퍼스 아틀란 3D리얼타임 안드로이드 버전 이미지맵퍼스 아틀란 3D리얼타임 안드로이드 버전 이미지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대표 김명준)는 내비게이션 맵 ‘아틀란3차원(3D) 리얼타임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안드로이드 버전은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와 강화된 추천어 검색 기능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업데이트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검색의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에 연결해 리얼타임 모드를 사용하면 SD카드를 통한 번거로운 업데이트 과정 없이도 항상 최신의 전자지도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도로와 명칭, 주소 등의 최신 데이터베이스(DB)를 이용할 수 있고 변경된 지역만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는 국내 최초의 자동 부문 업데이트 기술로 데이터 걱정 없이 상세한 3D 지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목적지 검색 기능도 추천어 검색과 키워드 검색으로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개선됐고 UI(사용자 환경) 디자인도 최신 트렌드와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개선했다.



이 밖에 실시간교통정보(TPEG)와 대용량 교통정보 서버를 활용한 리얼타임 빠른 길 안내를 비롯해 지도 위에 주유소와 매일 변동되는 유가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실시간 유가정보, 시동을 끄면 최종 주차 위치를 스마트폰으로 자동 전송하는 주차 위치 확인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김명준 맵퍼스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새 버전은 사용자가 번거로운 업데이트 작업 없이 항상 최신의 지도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이라며 "국내 전자지도업계에서 최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투자를 통해 아틀란 맵의 편의성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틀란3D 리얼타임 안드로이드 버전은 파인디지털의 내비게이션 브랜드 파인드라이브 iQ 3D 9000V 단말기에 최초로 적용된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 화면을 내비게이션 화면에 그대로 표현해주는 미러링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콘텐츠를 보다 큰 화면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