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연구인력 대거 승진, R&D 경쟁력 강화"

머니투데이 서명훈 기자 2014.11.27 12:31
글자크기

(상보)[LG 임원인사]여상덕 CTO 사장 승진 등 총 16명 승진 인사

LG디스플레이 (10,280원 ▼390 -3.66%)(대표이사 한상범, www.lgdisplay.com)는 사장 1명, 전무 3명, 수석연구위원(전무급) 1명, 상무 11명 등 총 16명에 대한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27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시장 선도를 위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등 미래 승부사업에 대한 확실한 준비와 LG way리더십, 장기적 비전을 고려한 핵심 인재육성이라는 원칙에 따라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R&D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구 분야의 우수 인재를 승진시켰다.

이에 따라 LG디스플레이의 기술 개발을 이끌어온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여상덕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했다. 여 부사장은 모니터 개발 담당, TV 개발담당, 개발센터장을 역임하고 현재 제품 및 기술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분야 최고 전문가다. 그간 OLED 사업기반 구축 및 OLED 핵심 기술·제품 개발을 통해 OLED 사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바를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가격경쟁력 확보 및 상생활동을 이끌며 수익성 강화에 기여해온 김동수 상무와 신기술/신제품에 대한 품질 기술 리더십을 확보해온 품질 분야 전문가인 이득중 상무, 혁신적 신기술 개발을 통해 사업성과 강화에 기여한 하용민 상무가 전무로 승진했다. Panel/회로/기구 설계 최적화 등을 통해 제품설계완성도 향상에 기여한 이경호 연구위원은 전무급 임원인 수석연구위원으로 승진했다. 이밖에도 11명이 신규로 상무로 선임됐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