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모임을 편리하게…'카카오그룹2.0' 공개

머니투데이 강미선 기자 2014.07.10 11:37
글자크기

채팅 기능 업그레이드…별도 앱 전환 없이 쉽고 빠르게 멤버들과 대화

카카오, 모임을 편리하게…'카카오그룹2.0' 공개


카카오는 모바일 그룹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카카오그룹'의 업데이트 버전 ' '카카오그룹 2.0'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그룹2.0'에서는 새로 추가된 채팅 및 파일첨부 기능을 포함해 공지전달 및 일정공유, 앨범 서비스 등 멤버간 편리한 소통을 지원하는 기능이 제공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은 별도의 앱(애플리케이션) 전환없이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채팅 기능’을 이용, 그룹 멤버들과 더 빠르고 편리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다.

‘파일첨부 기능’을 통해 기존 사진 및 동영상 공유를 넘어 다양한 문서 및 대용량 파일들을 그룹 멤버들과 간편하게 공유 할 수도 있다.



필요에 따라 개인의 스마트폰 메모리 카드 또는 카카오그룹과 연동된 별도의 파일공유 서비스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 채팅에 재미를 더하기 위해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이 추가됐고 여러 스타일의 스케줄 알림음 등이 더해졌다.

카카오 관계자는 "채팅, 파일 공유, 디자인 개편 등 사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카카오그룹 2.0 업데이트로 모임 활동에 최적화된 대표 SNS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함께 카카오그룹을 더욱 즐겁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