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디하임, ‘류명의 제안’ 설계시리즈로 고객들에 한발짝

머니투데이 B&C 고문순 기자 2014.05.22 15:52
글자크기
엔디하임 류명 대표가 ‘류명의 제안’ 설계시리즈로 고객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간다.

전원주택 설계 시공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엔디하임의 류명 대표가 막연하기만 한 전원주택 설계를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가상의 가족구성 또는 연령층을 시뮬레이션해 특별한 설계를 제안했다.

류명 대표는 “고객님들께선 집을 짓고 싶어 하지만 막연해 하시는 것 같다. 막연하신 상태로 설계를 진행하다 보면 너무 많은 생각으로 오히려 배가 산으로 가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한 잘못된 방향을 잡아 드리고 싶어서 ‘류명의 제안’ 설계시리즈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막상 설계가 시작되면 “저는 아무것도 모르니 알아서 해주세요”라고 한 뒤 이것저것 좋은 부분들을 보고 부분적으로 적용시켜 달라고 부탁하는 이들이 많다. 결국엔 너무 많은 포인트로 인해 현 가족구성원이나 라이프스타일을 무시한 그저 화려한 설계가 되어버리는 것이다.

이러한 잘못된 설계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예비건축주들에게 집 짓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류명의 제안’ 설계시리즈는 설계를 한 이유를 밝히며 재미있는 설계를 통해 예비건축주님이 편안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 전원주택 설계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안을 할 계획이다.



현재 ‘신혼부부를 위한 주택’, ‘노인을 위한 주택’, ‘4인 핵가족을 위한 주택’ 등 총 6개의 ‘류명의 제안’ 설계시리즈가 출시되었다.

엔디하임 측은 “전원주택 설계 시공을 원스톱으로 하는 회사인 만큼 현실적인 제안을 통해 많은 예비건축주님들께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