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LG전자, 내달 新소형가전 '꼬망스 컬렉션' 출시

머니투데이 정지은 기자 2014.04.09 07:00
글자크기

1인가구 공략 프리미엄 소형가전 라인업… 라임색 콘셉트 7종 선봬

[단독]LG전자, 내달 新소형가전 '꼬망스 컬렉션' 출시


LG전자 (97,900원 ▼900 -0.91%)가 1인 가구를 공략하기 위한 프리미엄 소형가전 패키지를 선보인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전자가 5월 초 프리미엄 소형가전 패키지인 'LG 꼬망스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 패키지는 △핸드스틱청소기 △로봇청소기 △침구청소기 △미니냉장고 △전자레인지 △미니세탁기 △정수기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



소형가전을 패키지로 묶어 출시하는 것은 업계에서 이례적인 일이다. LG전자는 최근 규모가 커지고 있는 1인 가구를 새로운 가전제품 시장으로 정해 별도의 제품 라인업을 기획한 것으로 전해졌다.

패키지명은 지난해 선보인 미니세탁기인 '꼬망스'의 이름을 따 '꼬망스 컬렉션'으로 결정했다. 패키지 제품 7종 모두 라임색상이다. 소형가전을 필요로 하는 1인가구의 중심을 20~30대로 보고 기존 생활가전의 분위기와는 다른 개성 있는 라임색을 적용한 것.



패키지 속 '미니냉장고'의 경우 200리터급이며 '미니세탁기'는 3.5㎏ 용량이다. 사용자들이 손쉽게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기존 생활가전 제품에 비해 크기나 용량을 작게 했다.

특히 패키지 구성 제품 7종 가운데 3종이 청소기인 점도 특징이다. 청소기 비중을 높인 것은 청소기에 대한 LG전자의 사업 확대 의지로 풀이된다.

이 패키지에서 돋보이는 제품은 핸디형과 스틱형을 결합한 무선 투인원(2 in 1) 타입의 '핸드스틱청소기'다. LG전자가 핸드스틱청소기를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제품은 무게 2.7㎏에 슬림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LG전자는 이 패키지를 빠르면 이달 말 또는 5월 초 국내에 먼저 출시한 뒤 해외에도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