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결, 깨끗, 순수함. 3가지만으로 스타일 완성!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5.14 12:33
글자크기

여성의류 전문몰 ‘퓨어다’

▲ 퓨어다 강승길 대표와 전속모델 ▲ 퓨어다 강승길 대표와 전속모델


고객과의 감성적 소통, 미묘한 감정 표현 위해 필름 카메라 사용

“우리가 추구하는 콘셉트는 ‘순수함’이죠, 가격마저도 거품 없이 정직하고 깨끗함을 추구합니다!”

여성의류 전문몰 ‘퓨어다(www.pureda.co.kr)’는 ‘Pure’라는 네이밍처럼 순수하고, 깨끗함을 강조한다. 쇼핑몰의 전체적인 콘셉트는 물론이고 촬영 방법과 상품에서도 깔끔하고 수수한 멋을 먼저 찾아볼 수 있다.



퓨어다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은 튀지 않는 디자인의 기본 아이템들이 대부분이다. 바지, 스커트, 블라우스, 외투 등을 살펴보면 화려한 색상 혹은 독특한 디자인을 지향하기 보다 은은한 색감과 실용적으로 입을 수 있는 상품들로 구성돼 있다.

단, 소매 끝의 배색이나 지퍼, 레이스 등의 포인트가 있는 상품들과의 믹스매치(Mix&Match)를 통해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디자인의 간결함과 순수함을 제안하는 스타일 연출이 바로 인기의 비결이다. 실제 퓨어다의 스타일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많아 하나의 상품 보다 전체 코디 상품을 구입하는 비율이 전체 판매의 30%를 차지한다.

강승길 대표는 “퓨어다의 이미지를 연상하고 방문하는 고객들의 마음을 헤아리기 위해 상품뿐만 아니라 쇼핑몰 운영에도 자연스럽고 순수함을 가미하고자 노력한다”고 말했다.

고객과 감성적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강대표의 운영 철학은 사진 촬영 방법을 통해 여실히 드러난다.


디지털 카메라가 놓칠 수 있는 미묘한 감정을 담기 위해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하기 위해 보정 없이 필름을 있는 그대로 사용하기도 한다. 노출 방식 또한 가로와 세로 형태의 사진을 차례대로 배치해 지루함을 없애고 상품에 대한 집중력도 높였다.

블로그와 SNS, 직접 제작한 동영상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점도 눈에 띈다.

블로그는 하루 평균 300명 이상이 방문할 정도로 고객들의 관심이 높다. 모델이 직접 추천하는 맛집, 쇼핑몰에서는 볼 수 없는 촬영 과정의 에피소드나 좋은 글귀, 시 등도 함께 공유하고 있다.
간결, 깨끗, 순수함. 3가지만으로 스타일 완성!
특히 모델의 모습을 담은 동영상은 높은 조회수와 더불어 모델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킨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다. 앞으로도 촬영 모습과 직원들이 업무 하는 모습, 상품 제작 과정 등을 주제로 한 영상을 차례대로 제작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카페24(www.cafe24.com)를 통해 개설한 모바일숍의 활성화에도 힘쓸 계획이다. 기획전이 있는 날에는 모바일을 통해 유입하는 방문자 수가 전체의 30%를 차지하기 때문이다.

강 대표는 “6월에는 모바일숍을 새롭게 리뉴얼해 더욱 편리한 쇼핑 환경을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 고객들이 퓨어다를 쉽고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경로를 구축하고 새로운 볼거리도 꾸준히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