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퓨어다 강승길 대표와 전속모델
“우리가 추구하는 콘셉트는 ‘순수함’이죠, 가격마저도 거품 없이 정직하고 깨끗함을 추구합니다!”
여성의류 전문몰 ‘퓨어다(www.pureda.co.kr)’는 ‘Pure’라는 네이밍처럼 순수하고, 깨끗함을 강조한다. 쇼핑몰의 전체적인 콘셉트는 물론이고 촬영 방법과 상품에서도 깔끔하고 수수한 멋을 먼저 찾아볼 수 있다.
단, 소매 끝의 배색이나 지퍼, 레이스 등의 포인트가 있는 상품들과의 믹스매치(Mix&Match)를 통해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강승길 대표는 “퓨어다의 이미지를 연상하고 방문하는 고객들의 마음을 헤아리기 위해 상품뿐만 아니라 쇼핑몰 운영에도 자연스럽고 순수함을 가미하고자 노력한다”고 말했다.
고객과 감성적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강대표의 운영 철학은 사진 촬영 방법을 통해 여실히 드러난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디지털 카메라가 놓칠 수 있는 미묘한 감정을 담기 위해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하기 위해 보정 없이 필름을 있는 그대로 사용하기도 한다. 노출 방식 또한 가로와 세로 형태의 사진을 차례대로 배치해 지루함을 없애고 상품에 대한 집중력도 높였다.
블로그와 SNS, 직접 제작한 동영상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점도 눈에 띈다.
블로그는 하루 평균 300명 이상이 방문할 정도로 고객들의 관심이 높다. 모델이 직접 추천하는 맛집, 쇼핑몰에서는 볼 수 없는 촬영 과정의 에피소드나 좋은 글귀, 시 등도 함께 공유하고 있다.
또한 카페24(www.cafe24.com)를 통해 개설한 모바일숍의 활성화에도 힘쓸 계획이다. 기획전이 있는 날에는 모바일을 통해 유입하는 방문자 수가 전체의 30%를 차지하기 때문이다.
강 대표는 “6월에는 모바일숍을 새롭게 리뉴얼해 더욱 편리한 쇼핑 환경을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 고객들이 퓨어다를 쉽고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경로를 구축하고 새로운 볼거리도 꾸준히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