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젠틀맨 뮤직비디오 속 '놀부'가..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4.20 12:33
글자크기
종합외식기업 놀부NBG(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최근 공개된 싸이 신곡 '젠틀맨'뮤직비디오 속 싸이캐릭터로 인해 반사 효과를 얻고 있다.

글로벌 이목이 집중된 싸이의 신곡 '젠틀맨'의 조회 건수는 현재 1억뷰 돌파를 기록하며 가파르게 상승 중이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놀부·무한도전·섹시’ 크게 3개의 코드를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싸이는 ‘러닝머신 속도 올려 넘어뜨리기, 커피 컵 밑 쳐서 흘리게 하기, 화장실 급한 이가 탄 엘리베이터 전 층 버튼 누르기, 아이들 축구공 멀리 차버리기, 앉으려는 여성 의자 빼서 넘어 뜨리기’ 등 놀부 캐릭터를 보여준다.

이 때문에 ‘놀부 싸이‘ 캐릭터에 대한 집중 보도가 이뤄지면서, 싸이가 광고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종합외식기업 놀부가 덩달아 홍보 효과를 누리고 있는 것이다.



놀부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기 전에 CF 전속 계약을 체결해 싸이의 놀부 이미지를 구축해왔다.

특히 싸이의 제안으로 촬영된 감투 쓴 모습은 높은 싱크로율로 놀부의 실존모습이라는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놀부NBG 이미지와 최고의 궁합을 보였다.

싸이 젠틀맨 뮤직비디오 속 '놀부'가..


놀부는 싸이의 신곡 젠틀맨 빌보드 1위 기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3일부터 5월 6일까지 놀부 블로그(nolboo-blog.com) 와 페이스북(facebook.com/today.clean)에서 시식권 증정 이벤트를 시행한다.


"젠틀맨처럼 외국인 입 맛 사로 잡을 놀부 메뉴 추천" 댓글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당첨자 20명에게 놀부시식권(2만원권)을 증정한다.

놀부NBG 미래전략팀 권태우팀장은 "놀부는 전통적인 심술의 대명사이면서 동시에 대한민국의 꼬장꼬장한 자존심을 상징한다"며 "싸이가 최근 새롭게 선보인 젠틀맨의 흥행과 더불어 놀부NBG에 대한 관심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놀부NBG는 최근 맑은 설렁탕 담다, 숯불애장닭과 같은 신규 브랜드들을 런칭하고 콜라겐 담은 미인사리를 출시 하는 등 국내 한식 업계에 원동력을 불어 넣기 위한 새로운 도전에 활발하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