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화분물주기알람, 사진일기를 하나로!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투데이매니저 2013.03.22 10:00
글자크기
[오늘의앱]화분물주기알람, 사진일기를 하나로!



■초록이매니저
■스토어 = 구글 플레이, T스토어
■개발사 = jeedori

- 자신의 꽃 등록, 관리
- SNS 연동
- 주변 꽃집 검색


화사한 봄을 맞아 예쁜 화분을 구입해 봄의 기운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에는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식물들을 보다 쉽게 관리하고 사진 일기까지 작성해 공유할 수 있다.



'초록이매니저'는 식물의 물주기, 비료주기, 약제 살포 등 식물을 키울 때 꼭 필요한 시간들을 알람으로 환기시켜줄 뿐 아니라 식물이 자라는 과정들을 사진과 함께 기록할 수 있다. 카라, 포인세티아, 철쭉 등의 꽃 종류는 물론 상추, 고추 등 야채까지, 키우는 식물의 종류에 따라 각기 다른 물주기 주기와 양을 설정할 수 있어 여러 개의 식물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데 유용하다.

[오늘의앱]화분물주기알람, 사진일기를 하나로!
앱 이용은 우측 상단의 +(더하기)버튼으로 자신이 가진 식물정보 등록으로 시작된다. 식물 이름, 물주는 주기, 물주기 알람 시간 등을 설정하고 식물 사진을 추가할 수 있다.



날짜 별 식물의 너비와 키, 오늘의 날씨 등을 기록해 그래프로 한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식물 상태를 아픔, 약함, 건강, 개화 등으로 분류해 기록할 수 있다. 식물관리 상태 역시 비료주기, 가지치기, 약제 살포, 분갈이 등으로 상세하게 입력 가능하다.

기록한 식물 일지를 SNS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사용자가 관리하는 식물일지를 지인들에게 자랑하거나 식물이 시들어갈 경우 등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블로그나 카페에 공유해 정보를 나눌 수 있다. 이 외에도 내 위치를 중심으로 주변 꽃집 정보 검색도 가능하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