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추위·운동부족 건강관리.. '로즈힘·히비스커스'가 좋은이유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1.30 19:33
글자크기
겨울철 추위·운동부족 건강관리.. '로즈힘·히비스커스'가 좋은이유


겨울철 살을 에는 강추위가 지속되며 건강 관리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외출할 때에는 심한 추위가 몸의 열을 금세 빼앗아가 체온을 낮추고, 추위를 피해 실내에만 있다 보면 운동 부족으로 지방이 쌓여 건강을 관리하기가 쉽지 않다.

한파가 지속될 수록 다양한 허브티와 홍차를 섭취하는 것이 겨울철 까다로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급격한 추위로 감기의 위험에 노출되고, 피부와 근육이 수축되어 몸이 뻣뻣할 때에는 대표적인 허브티의 종류인 로즈힙과 히비스커스가 좋다.

로즈힙은 레몬의 20배에 달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일명 ‘비타민C 폭탄’으로 감기를 예방하고 지친 피부를 개선하며, 비타민 A, B, E를 다량 함유하여 자양 강장 효과가 높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히비스커스 역시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목감기 예방에 좋으며, 구연산 성분이 근육의 피로를 풀어 준다.

홍차도 감기 예방과 신진대사 촉진, 냉증 제거 등에 효과를 나타낸다. 몸이 차가울 때에 홍차를 마시면 체내에 온기가 보충되며 우려낸 차로 가글을 하면 독감을 예방하는 데에 좋다.

또한 이뇨작용을 높여 혈액 속의 지방을 제거하고 변비와 설사를 완화시켜 겨울철 체중 관리에도 도움을 주며, 성인들에게 위험한 뇌졸중에도 예방 효과가 있다.


건강관리에 좋은 다양한 차와 티를 간편하게 우려낼 수 있는 티메이커는 커피전문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탐앤탐스는 조작이 간편한 티앤커피메이커와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허브티, 홍차를 판매하고 있다.

탐앤탐스 티앤커피메이커는 분쇄된 원두 또는 찻잎을 담고 뜨거운 물을 넣어 커피 또는 차를 간편하게 우려내어 마실 수 있으며, 제품 하단의 이중 필터가 커피 및 찻잎을 두 번 걸러주어 음료를 더욱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컵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중력을 이용한 낙하추출 방식으로 음료가 즉시 추출되어 쏟을 염려도 없는 아이디어 상품으로, 지난 12월 출시된 지 보름 만에 500여 개가 팔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탐앤탐스에서는 집에서도 마실 수 있는 허브티와 홍차 또한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다. 로즈힙과 히비스커스를 주 재료로 한 애플&시나몬트위스트, 라즈베리랑데뷰, 스트로베리&바닐라풀 등 허브과일티 3종과, 다즐링·얼그레이·아쌈·잉글리시브렉퍼스트 등 홍차 또한 다양하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