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아웃 ‘까페모리 핫 초코렛’ 맹추위에 인기!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1.18 20:33
글자크기
커피전문기업 쟈뎅(www.jardin.co.kr)의 대표적인 테이크아웃 핫초코 제품인 ‘까페모리 핫 초코렛’의 경우, 지난 해 12월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테이크아웃 ‘까페모리 핫 초코렛’ 맹추위에 인기!


핫초코 제품이 비시즌 대비 겨울철 성장세가 큰데다, 지난 연말부터 최악의 한파와 폭설이 이어지면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따뜻하게 몸을 녹일 수 있는 핫초코를 찾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는 것. 전월 대비로는 25%나 성장하는 높은 상승세를 기록했다.



겨울철 핫초코의 가장 큰 인기 비결은 바로 체온 유지와 포만감 제공에 있다. 날씨가 추워지면 우리 몸은 당분, 지방, 단백질 순서로 열량을 소비하기 때문에 당분과 지방, 탄수화물이 함유된 따뜻한 핫초코가 추운 겨울철 마시기에 더 없이 제격인 것.

또한, 핫초코는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더욱 인기다. 핫초코의 주 성분인 코코아가 만성기침을 가라 앉히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점도 겨울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와 같은 핫초코의 인기에 힘입어, 쟈뎅이 올 겨울 선보인 프리미엄 핫초코 제품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네덜란드산 프리미엄 코코아 분말을 사용한 '홈스타일 까페모리 핫 초코렛'과 화이트 카카오 버터 맛에 은은한 향을 더한 '까페모리 화이트 초코'가 바로 그 것. 이는 프리미엄 퀄리티를 선호하는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킨 결과로, 가정이나 사무실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고품질 핫초코를 즐길 수 있어 올 겨울 더 높은 매출 상승이 기대된다.

쟈뎅 마케팅 윤여정 차장은 “핫초코는 추운 날씨에 속을 따뜻하고 든든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부드럽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어 겨울철 대표 인기음료로 꼽힌다” 며 “특히 이번 겨울에는 유례없는 강추위가 계속 위세를 떨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핫초코의 매출 상승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