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키톡'으로 무료사주, 영어강의 듣자!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투데이매니저 2013.01.05 10:00
글자크기
'제키톡'으로 무료사주, 영어강의 듣자!


음성 대화 애플리이케이션(앱) 제키톡의 타이푼이 이용자들 사이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주, 법률상담, 영어강의 등의 콘텐츠가 타이푼을 통해 개설되었기 때문이다.

제키톡은 음성대화라는 서비스를 내세우는 모바일 앱으로, 1인 음성방송도 가능하다. 타이푼은 1인 음성방송을 일컫는다. 출시 3주 만에 교육, 개그,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타이푼이 1만 개 이상 생성됐다.



제키톡 타이푼 '빨간 망또 차차의 사주'에서는 타이푼을 구독한 후 운영진에게 자신의 생년월일과 태어난 시간을 문자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2~3명의 전화 상담을 받고 있다. 비용은 무료이며 감사의 표시로 타이푼에 댓글 하나만 달아주면 된다.

형편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따뜻한 타이푼 있다. 박주범 변호사는 '어려운 분들을 위한 법률 자문'이라는 타이푼을 개설해 무료 법률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친절하고 신뢰감 있는 목소리를 통해 법률 상담을 진행해 주기 때문에 구독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댓글을 통해서 법률 상담 문의를 하면 박 변호사의 목소리를 통해 상담 내용을 전달받을 수 있으며 현재 타이푼에서는 누수로 인한 이웃 간에 보상 문제와 소음과 소란으로 인한 피해에 대한 법률 상담을 확인할 수 있다.

무료로 영어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타이푼도 있다. 아리랑 라디오에서 활동하고 있는 Jamie Lee(제이미 리)가 개설한 'Talk To Meln English'. 1300여 명의 구독자를 모으면서 일반인 타이푼 중 구독자수 2위를 기록할 만큼 인기다.

양방향 음성대화가 가능한 제키톡의 특성상 음성을 통해 발음 교정도 가능해 영어뿐 아니라 일어, 중국어 교육 타이푼도 속속 개설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