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시즌메뉴로 크리스마스 분위기 ‘한껏’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12.20 19:33
글자크기
12월 초부터 흰 눈이 가득 내리고 길거리와 카페에는 벌써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한창이다. 커피전문점 매장에서도 시즌 메뉴·한정 제품을 속속 출시하며 연말 인기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스타벅스는 ‘토피넛라떼’와 ‘페퍼민트 모카’ 등 겨울 시즌 음료와 스노우 스트로베리 쉬폰 케이크 등 3종의 케이크를 크리스마스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토피넛라떼’, ‘카페모카치노’를 시즌 음료로 출시하고 캐롯케이크 등 케이크 20여 종을 내놓고 있으며, 카페베네는 수제 캐러멜 초콜릿 등 머그컵에 담은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3종을 한정 판매 중이다.

커피전문점, 시즌메뉴로 크리스마스 분위기 ‘한껏’


탐앤탐스도 겨울을 맞아 군고구마 라떼, 컵케이크 등 시즌 제품을 판매 중이다. 탐앤탐스 겨울 시즌 음료 군고구마 라떼는 건강에 좋은 고구마를 곱게 갈아낸 군고구마 가루를 원료로 한 파우더와 스팀우유가 어우러진 음료로, 겨울이면 생각나는 따끈한 군고구마의 스모키하고 구수한 맛과 향을 그대로 재현한 독특한 음료다.



특히 탐앤탐스는 올해에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크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컵케이크 3종을 출시하여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원형 컵케이크인 ‘레드벨벳’ 케이크와 진한 녹차 향과 치즈크림이 어우러진 ‘그린벨벳’ 케이크는 1~2인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양이며, 정사각형 크기의 ‘레드벨벳 미니’ 케이크는 진한 초콜릿 케이크와 치즈 크림이 조화를 이룬 제품으로 2~3인이 부담 없이 나누어 먹기에 적당하다.

탐앤탐스는 이외에 모임이나 파티에서 여럿이 나눠 먹기 좋은 원판 케이크로 깊고 진한 초콜릿 무스를 듬뿍 넣어 만든 ‘더블쇼콜라’, 아몬드 맛이 고소한 다쿠와즈 시트와 부드럽고 초코무스가 어우러져 더욱 맛있는 ‘다쿠와즈 쇼콜라’ 2종을 선보이고 있다.


이제훈 탐앤탐스 마케팅기획팀 팀장은 “뛰어난 디자인과 맛, 크기 부담까지 없는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하나면 연말 송년회 크리스마스 파티 등 모임의 분위기를 한껏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