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도시락은 본죽의 성공 노하우를 가진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로, 론칭 시점인 올해 2월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가맹계약 기준 전국 100호점을 넘어섰다.
특히 이번 본도시락 100호점 달성은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앞서 지난 2009년부터 총 3개의 테스트 매장을 운영하며 가격, 메뉴, 인테리어, 배달 서비스 등에 대한 철저한 검증 작업을 거쳐 탄생돼 브랜드 신뢰도 및 경쟁력을 입증 받았다는게 회사측 소개이다.
또 기존 저가도시락 브랜드와 차별화해 자기계발 및 웰빙에 대한 니즈가 큰 20-40대 직장인을 핵심 타깃층으로 하고 있다.
이 밖에도 테이크아웃 중심이던 기존 도시락전문점과 달리 홈 배달 서비스를 도입해 집이나 직장에서 보다 손쉽게 도시락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전략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본도시락의 차별화된 운영 시스템으로 꼽히는 중앙주방시스템(Central Kitchen)을 지방권으로 확대해 전국 어디에서나 중앙주방 시스템을 이용한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킨다는 방침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이로써 상권 내의 전 매장으로 매일 아침 주요 반찬을 조달함으로써 조리 시간을 단축하고 일관된 맛과 품질을 유지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대표번호를 통한 콜센터, 웹 주문 서비스 시스템을 개발 중으로, 가맹점주들의 운영 편의성을 더욱 높여나갈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