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뚜루, 신개념 브랜드 런칭.. 향후 가맹점 개설할터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11.16 19:33
글자크기
국내 대표 아이스크림 전문점 나뚜루(www.natuur.co.kr)가 최근 새로운 브랜드 ‘나뚜루 POP’을 런칭, 신제품과 새로운 BI를 공개했다.

‘나뚜루 POP’은 나뚜루가 17-24여성 타깃으로 컬러풀한 인테리어와 개성 있는 메뉴를 선보이는 ‘스무살의 아이스크림 디저트 카페’다.



새로운 메뉴는 젊은 세대의 입맛을 반영한 아이스크림 메뉴 ‘나뚜루 POP’ 20종이며, 가격은 싱글컵 기준 2,700원이다. 기존 나뚜루의 고객을 위해 나뚜루 베스트셀러 4종인 초콜릿, 바닐라, 딸기, 녹차맛 메뉴도 운영한다.

나뚜루, 신개념 브랜드 런칭.. 향후 가맹점 개설할터


‘나뚜루 POP’의 BI는 여러 색깔의 원형을 사용해 다양한 맛의 아이스크림과 디저트를 제공한다는 의미와, 매장을 찾는 고객들의 행복한 웃음이 퍼져나가는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또, 톡톡 튀는 발랄함과 경쾌함을 표현하기 위해 핑크 컬러를 사용했다.



‘나뚜루’는 2030을 타깃으로한 자연주의 컨셉으로 ‘도심속 휴식’을 제공하고, ‘나뚜루 POP’은 1724를 타깃으로 독특한 맛과 인테리어로 젊은 소비자들의 입과 눈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는 브랜드 이원화를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켜 명실상부한 아이스크림 업계 1위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다.

한편, ‘나뚜루 POP’ 매장은 롯데본점, 건대스타시티점, 종로점, 석촌호수점, 안양 1번가점, 부천점, 일산 웨스턴돔점, 대구 동성로점 총 8개점이 직영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점차적으로 매장을 늘릴 계획이다.

나뚜루 관계자는 “대표 토종 아이스크림 브랜드로써 최대의 고객만족을 제공하고자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브랜드 이원화를 통한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국내 아이스크림 업계 No1.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이번 신브랜드 런칭과 관련해 우려의 목소로도 나오고 있다.
2011년 등록된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나뚜루는 이미 211개의 매장이 성업중이여서, 해당지역 상권에 겹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

이와관련해 나뚜루측 관계자는 "상권에 겹치지 않게 피하면서 새로운 컨셉매장을 오픈했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