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2012 한국의 경영대상 ‘마케팅 대상’ 수상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11.14 12:33
글자크기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인 '카페베네'가 지난 13일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2 한국의 경영대상'시상식에서 ‘마케팅대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2 한국의 경영대상”은 경영혁신을 통해 고객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 시상하는 제도로 카페베네는 ‘마케팅대상’ 부문에서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카페베네, 2012 한국의 경영대상 ‘마케팅 대상’ 수상


카페베네가 수상한 ‘마케팅대상’은 △ 리더십 △ 전략 △ 실행체계 및 시스템 △ 인적자원 및 조직 △ 프로세스 △ 혁신활동 및 프로그램 △ 경영성과 등 총 7가지 항목으로 서류심사, 현지심사, 종합심사등 3단계의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 됐다.

카페베네는 브랜드 론칭 4년만에 매장 수 830개를 오픈했고, 올 초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점 직영점을 시작으로 미국 3개 매장, 중국 12개 매장 운영과 동남아시아 및 중동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또한 카페베네 청년봉사단과 사내 다락방봉사단 활동 등 사회공헌 활동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시상식에 참여한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는 “이번 수상은 카페베네의 지속적이고 혁신적인 마케팅을 통해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가고 시장을 선도한 결과라 영광스럽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고 “해외시장에서도 카페베네의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토종브랜드로써 위상을 높이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카페베네는 지난해인 2011년 한국의 경영대상 ‘이노베이션리더십’ 중 ‘한국의 브랜드혁신 리더’ 부문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 ‘마케팅대상’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