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지않는 추석선물.. 스마트폰으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9.29 18:03
글자크기
추석 선물 풍속이 달라지고 있다. 과거 갈비, 과일, 생활용품 등을 양 손 가득 무겁게 들고 귀향길을 찾던 행렬이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한결 가벼워졌다.

늦지않는 추석선물.. 스마트폰으로..


방송통신위원회의 상반기 스마트폰 이용실태 조사에 따르면, 스마트폰 사용자 3천만 명 시대,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인구도 기존 47%에서 60%로 증가하는 추세라고.



외식업계도 추석을 맞아 모바일 쇼핑 프로모션을 한층 강화한 모습이다.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한가위를 맞아, 아웃백을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족∙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모바일쿠폰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아웃백 모바일쿠폰은 아웃백의 대표 스테이크인 갈릭 립아이부터, 달콤새콤한 바비큐소스가 일품인 베이비백립, 투움바 파스타, 오지치즈 후라이즈 등 인기메뉴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메뉴에 따라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불문하고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최근 전국 매장으로 확대된 9900원 풀 코스 실속 런치세트 역시 쿠폰으로 구매 할 수 있어, 가격 부담을 한층 덜었다. 아웃백 모바일 쿠폰은 기프티콘, 카카오톡, G마켓 등에서 구매 할 수 있다.

명절 선물세트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홍삼브랜드 '정관장'도 6년근 홍삼과 비타민, 미네랄 성분이 배합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멀티비타민, 홍삼농축액과 자일리톨이 함유된 홍삼캔디등 15종을 기프티콘으로 판매하고 있다.

9월 30일(일)까지 카카오톡에서 정관장 상품을 최대 20%까지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여전히 명절 배송을 원한다면, 스마트폰으로 선물을 고르고 간편하게 배송접수를 하는 방법도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는 베스트셀러로만 구성된 윤조에센스 세트, 섬리안 크림세트, 자음 기초 2종세트 등을 판매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과 홈플러스 역시 모바일에 개별 스토어를 열어 추석선물세트를 판매중이다.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배송 정보만 입력하면, 다음날부터 최대 10일내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의 또 다른 장점은 다양한 형태로 활용가능 하다는 점이다.

G마켓은 스마트폰 QR코드를 이용, 삼성역, 역삼역, 신촌역 등 서울 지하철 주요 역사 14곳에 가상스토어를 열어 추석선물을 판매하고 있다. 스크린도어에 설치된 가상스토어에 배치된 추석선물 중 원하는 상품의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바로 G마켓 모바일 전용 페이지로 연결돼 구매할 수 있다. 선물세트는 신선식품, 생활용품, 건강선물세트로 구성됐다.

생일, 스승의 날, 명절 등 고마운 사람에게 스마트폰으로 선물을 전하면, 주고 받는 사람의 부담도 없을뿐더러, 필요할 때 찾아 쓸 수 있는 등 간편하고 교환도 쉽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