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건설부문 상설주택전시관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 전경 ⓒ삼성물산 제공](https://thumb.mt.co.kr/06/2012/09/2012092614500019910_1.jpg/dims/optimize/)
26일 찾은 삼성물산 주택문화관 '래미안 갤러리'는 세련되면서도 독특한 비정형 외관부터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국적 풍경을 상징하는 소나무와 버드나무를 수직 패턴으로 활용하면서 사면을 보자기로 감싼듯한 전통적인 비정형 형태를 완성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1층에 구성된 투명 커튼월은 주변 공원과의 친환경적이고 시각적인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했다"며 "고객을 향해 열린 공간으로 교류와 소통을 강조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상설주택전시관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 내부 전경 ⓒ삼성물산 제공](https://thumb.mt.co.kr/06/2012/09/2012092614500019910_2.jpg/dims/optimize/)
1~2층에 걸쳐 배치된 아트홀은 래미안 고객들을 위한 문화체험 공간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을 위한 교육공간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3층부터 5층까지는 주택전시관으로 활용한다. 총 5개 아파트의 모델하우스를 동시에 선보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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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은 단순한 주택전시관으로서의 틀을 깨고 '글로벌비즈니스의 거점'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해외 고객들이 꼭 방문하는 필수 코스로 만들어 수준 높은 주택 문화와 기술을 홍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고객들이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주거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콘셉트하우스 '래미안스타일'을 1층에 마련했다. 바로 옆에 있는 컨퍼런스룸과 회의실, 카페테리아, 휴게 공간 등을 마련했다. 단순 투어에 그치지 않고 바로 프레젠테이션이나 계약등 비즈니스 네트워킹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삼성물산은 주택의 범위를 넘어 토목, 건축, 플랜트 등 다양한 영역의 첨단기술을 소개하는 장소로도 사용할 방침이다. 단순히 주택전시관으로서 틀을 깨겠다는 것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의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삼성물산의 상품 기술력에 대한 자연스런 홍보에도 도움을 주고 있어 다양한 효과를 보고 있다"며 "실제 문정동 래미안갤러리가 문을 연 이후, 하와이 마우이 섬 시장단 일행과 라틴아메리카 딜러단 등이 투어를 요청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