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먹고 해외문화 체험의 행운을 잡아라~!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5.19 12:33
글자크기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고객의 감성을 움직이고 고객과의 유대를 강화하는 문화 체험 마케팅이 한창이다. 제품과 관련된 해외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나 올림픽 원정 응원 등 이색적인 재미도 함께한다.

<도미노피자>는 신제품 캐리비안 치킨 피자 출시를 기념, 캐리비안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도미노 버킷리스트’를 오는 31일까지 펼친다.



‘도미노 버킷리스트’는 신제품 캐리비안 치킨 피자의 주요 토핑이자 영국 BBC라디오 선정 살아생전 꼭 맛봐야 할 음식인 ‘저크치킨’을 재미있게 활용한 이벤트이다.

카리브해에서 저크치킨을 먹을 수 있는 확률을 알아보고, 더불어 실제로 카리브해 크루즈 여행까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친구초대를 통해 가장 높은 확률을 기록한 1명에게는 카리브해 크루즈 여행 상품권(동반 1인 포함)을, 그 외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캐리비안 치킨 피자 무료 시식권(100명)을 증정한다.

유럽문화탐험대도 인기다. <카페베네>와 <블랙스미스>는 내일여행사와 공동으로 유럽의 커피와 음식문화를 탐방할 수 있는 '유럽문화탐험대' 2기를 모집 중이다.

이번 탐험은 7월 10일부터 20일까지 이탈리아를 방문하는 일정으로 탐방에 필요한 왕복항공권 및 숙박비용, 현지 경비 일체를 카페베네에서 지원한다. 신청접수는 이달 31일까지.


<롯데리아>도 고객체험 프로그램인 ‘해외 체험여행’의 일환으로 푸켓여행 모집 이벤트를 펼친다.

롯데리아와 롯데아이몰에서 제품구매 후 영수증에 있는 행운번호 또는 주문번호를 롯데아이몰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1등(15명)에게는 7월 중 3박 5일 푸켓 체험여행권을 제공하며, 2등(500명)에게는 롯데리아 자이언트더블버거 세트 모바일쿠폰을 지급한다. 기간은 31일까지며 홈서비스 구매는 제외된다.

<탐앤탐스>에서는 해외여행 기회와 함께 공연, 스포츠관람 등 각종 문화생활 지원의 행운을 노릴 이벤트를 마련했다.

모바일게임 ‘룰더스카이’와 피지관광청이 공동으로 피지 여행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탐앤탐스 홈페이지 응모페이지에서 구매 영수증의 응모번호 입력 후 응모자 정보를 기입하면 된다.

1등 당첨자 10명은 FIJI원정대로 선발, 피지 여행권을 제공하며, 2등 50명에게는 뮤지컬 넌센스 관람권 2매, 3등 300명에게는 스포츠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SPODC스포츠예매권 2매를 증정할 예정.

올림픽 경기를 현지에서 직접 관전하며 영국의 스포츠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세븐일레븐은 22일까지 행사 음료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런던올림픽을 직접 볼 수 있는 패키지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코카콜라, 환타, 파워에이드 등 행사 음료 12종 구매한 후 영수증 행운번호를 <세븐일레븐>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을 선정해 항공, 숙박, 한국선수 경기관람 등이 포함돼 있는 `런던올림픽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