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판 댄싱퀸’ 맘싱어 슈가제이, 2집 출시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2012.03.28 15:48
글자크기
올해 초 개봉한 엄정화 주연의 영화 ‘댄싱퀸’은 가수의 꿈을 이루고 싶어 하는 가정주부의 희망과 노력을 그리고 있다. 이런 이야기는 주로 영화에서나 가능한 것으로 여기는데 이를 현실로 만든 이가 바로 맘싱어 슈가제이다.

슈가제이는 한 아이의 엄마이자 한 남자의 아내로 가정에 충실하면서도 항상 가수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해왔다. 우연한 기회에 가수 하하, 스컬, 업타운, 서인영 앨범 등의 작곡 편곡자였던 뮤지션 마스터키의 눈에 띈 슈가제이는 지난 해 첫 싱글앨범 ‘French Kiss’로 가요계에 문을 두드렸다.
‘현실판 댄싱퀸’ 맘싱어 슈가제이, 2집 출시


1집 앨범 발매 당시 슈가제이는 맘싱어라는 독특한 상황과 깊이 있는 음악성과 절대음감이 화제가 되어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처럼 이슈를 불러 일으켰던 슈가제이가 이번에는 스탠더드 발라드곡인 ‘사랑이 맞아요’를 타이틀곡으로 한 2집으로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타이틀곡 ‘사랑이 맞아요’는 대중성 강한 서정적인 발라드코드에 사랑을 중의적으로 담은 가사의 곡으로 슈가제이의 성숙한 보이스 컬러와 애절한 뉘앙스가 잘 배합되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이번 2집에는 자작곡 ‘Morning Groove’가 수록돼 그녀의 수준 높은 음악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이번 앨범작업에는 슈가제이를 발굴한 마스터키 외에도 재즈뮤지션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느낌표의사 임용철’이 함께해 앨범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맘싱어라는 이슈가 아니라 진정한 실력과 노력으로 승부하는 가수 슈가제이의 2집 앨범에 대중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