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메뉴로 매출 올려라..입맛당기는 각종 메뉴 출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2.22 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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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욕이 떨어지는 봄철, 고객들의 입맛을 찾아주기 위해 외식업체들이 신 메뉴를 잇따라 출시하고 나섰다.

외식업체들은 유달리 입맛이 없어지는 봄철을 맞아 매콤 달콤하면서 강렬한 메뉴나 봄 기운을 가득 담은 신선한 메뉴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www.schoolfood.co.kr)는 올해 초 출시한 신메뉴 3종을 전국 매장으로 확대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신 메뉴는 오뚜기의 '기스면'을 스쿨푸드만의 레시피로 재해석한 '키스면'과 '닭이울면', 그리고 스쿨푸드가 새롭게 개발한 '짜짜국물떡볶이' 등 총 3종이다.

특히 '짜짜국물떡볶이'는 스쿨푸드가 개발한 짜장 소스와 밀가루 떡, 고소한 반숙 계란프라이와 함께 즐기는 국물을 떠먹을 수 있는 떡볶이로 다양한 메뉴들과 궁합이 잘 맞는다.



외식전문기업 아모제(www.amoje.com)가 운영하는 테이크아웃 전문 ‘카페아모제’에서 봄의 기운을 가득 담은 신 메뉴 5종을 선보였다.

‘Early Spring 닭가슴살 샐러드’는 4가지 새싹에 담백한 닭가슴살이 토핑돼 있어, 영양은 살리고 열량은 낮췄다.

‘Early Spring 망고치킨 샐러드’는 새싹과 치킨, 망고가 어우러져 상큼함과 달콤함을 더해 아이들까지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Early Spring 모듬 버섯 샐러드’는 새싹에 특제소스를 발라 구운 버섯이 토핑되어 있어 고소한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Early Spring 케이준 치킨 샐러드’는 바삭바삭한 치킨이 어우러져 상큼함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Early Spring 토마토치즈 샐러드’는 신선한 새싹과 고소한 모짜렐라치즈의 풍미를 맛 볼 수 있다.

토핑국수&한식돈부리 전문점 ‘셰프의국수전’도 셰프의 꼬치어묵국수(5500원), 셰프의 소고기짬뽕(6000원), 셰프의 왕만두칼국수(6500원) 등 신메뉴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홍초로 반죽한 국수 면을 사용해 선홍빛깔을 띠는 셰프의 왕만두칼국수는 색깔로 여심을 사로잡고 꽉 찬 속과 담백한 왕만두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이들 3종 신메뉴는 12월 직영 매장인 이대역점과 홍대 1호점에서 미리 선을 보이면서 고객들로부터 검증 받은 인기 메뉴다.

디저트 카페 망고식스는 상큼한 맛의 ‘마이 스윗 스트로우 베리’를 출시했다.

마이 스위트 스트로베리는 100% 신선한 생딸기를 재료로 만드는 딸기주스, 딸기바나나, 딸기요거트, 딸기와플로 구성 돼 있으며 상큼하고 달콤한 매력이 돋보이는 메뉴다.

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좋고 피로회복을 돕는 대표적인 과일로, 겨울을 지나 다가오는 봄 나른한 몸과 입맛을 일깨워 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망고식스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러브픽션 영화 예매권 2매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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