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듯 강추위로 피해가 속출하는 가운데, 매운 맛을 찾는 고객들이 부쩍 늘면서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강추위엔 역시 매운맛!..매운맛 양념치킨 14%, 스파이시윙 12% 판매 올라](https://thumb.mt.co.kr/06/2012/02/2012020714012257372_1.jpg/dims/optimize/)
이에 BBQ박열하 홍보실장은 “보통 경기 불황기에는 매운 음식이 각광받기 마련이다. 최근에는 추운 날씨까지 이어지면서 매운 음식이 겹 호황을 누리고 있다."라며 "통상적으로 3월까지 이어지는 꽃샘추위까지 감안하면, 앞으로도 매운 맛의 인기는 꾸준히 유지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했다.
치킨 브랜드인 BBQ는 최근 치킨과 더불어 파스타, 스테이크, 샐러드, 커피, 음료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bbq뉴카페를 선보이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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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시간대별로 4가지 차별화된 콘셉을 선보이는 멀티 컨셉 카페를 국내 최초로 등장시키며 외식업계에도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또다른 매운족발 전문점인 '핫족'(http://www.hotjok.co.kr) 역시 꾸준하게 가맹점이 늘어나면서 매운맛의 장점을 누리고 있다.
핫족의 매운닭발은 청양초를 사용한 화끈한 매운맛과 직화구이의 불맛이 무뼈닭발에 쏙 스며들어 여성들이 선호하는 메뉴이다.
또 칠리꽃게튀김은 키토산이 풍부한 꽃게를 두 번 튀겨 먹을 수록 고소하고 칠리소스의 매콤새콤한 맛이 조화를 이루어 입맛을 당기게 한다.
한편, 핫족은 오는 2월9일 본사 세미나실에서 창업강좌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