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도, 가격도 판타스틱!..불황에도 지갑 여는 ‘실속 킬링메뉴’ 대세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1.11.23 11:03
글자크기
물가가 오르면서 선호하는 외식메뉴까지도 자연스럽게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을 찾게 된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하듯, 외식업계에서는 ‘실속 있는 가격의 메뉴 출시’, ‘특정메뉴 할인’, ‘무료제공 이벤트’ 등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여주고 덤을 얹어주는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 버거킹, 맛, 종류, 가격의 3박자 고루 갖춘 ‘판타스틱4’ 프로모션
최근 버거킹에서는 버거에 빅 어니언링과 콜라가 포함된 버거세트 4종(불고기 버거, 불고기 치킨 크리스피 버거, BBQ어니언링 버거, 치즈버거)을 각각 3,500원에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 ‘판타스틱4’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시작한 이후 맛, 종류, 가격의 3박자를 고루 갖춰 소비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뿐만 아니라 버거킹에서는 후렌치 후라이와 콜라가 포함된 치즈 버거 시리즈 3종 (베이컨 치즈 와퍼 세트, 치즈 와퍼 세트, 베이컨 더블 치즈 버거 세트) 중 1종 구매 시, 차가운 바람을 따뜻하게 녹여줄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해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 피자헛, '사이드 메뉴 반값' 이벤트
피자헛은 온라인에서 피자 주문 시 사이드 메뉴를 반값으로 할인해주는 '사이드 메뉴 반값'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주문 시 피자와 잘 맞는 오븐 파스타, 샐러드, 애피타이저 등 사이드 메뉴를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실속형 이벤트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피자 주문 시 오븐 스파게티 3종과 홈 샐러드, 버팔로윙, 치킨 텐더 등의 모든 사이드 메뉴를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11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미니 피자를 제외한 모든 피자 주문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T.G.I.프라이데이스, 시간 맞추면 가격이 어메이징!
T.G.I. 프라이데이스는 평일 오후, 실속 있는 가격의 ‘어메이징 디너세트’를 마련하고 소비자들을 맞이하고 있다.

평일 오후 6시부터 마감시간까지 제공되는 디너세트는 스타터, 메인메뉴(5종), 디저트, 에이드로 구성된 풀코스 메뉴를 실속있는 가격, 19,000원에 제공한다.

메인 메뉴 5종은 최근 출시한 메뉴로, ‘란체로 치킨 엔칠라다’, ‘비스트로 쉬림프&아스파라거스’, ‘스모크드 살몬 빠네 파스타’, ‘잭다니엘 찹스테이크’, ‘하프 렉 립& 치킨 핑거’ 등으로 마련됐다.

◇ 스무디킹, 이달의 메뉴 주문시엔 포인트가 2배!
스무디킹에서는 옐로푸드의 대표 과일인 망고를 주재료로 한 '망고 페스티벌'을 11월의 스무디로 선정하고, 한달동안 해당 제품을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멤버십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달의 메뉴로 선정 된 망고 페스티벌은 망고와 전해질이 들어 있는 기능성 파우더가 같이 블렌딩 되어 있어 숙취해소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을 판매한 수익금의 일부를 사단법인 한국심장재단에 후원하고 있다. 이달의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멤버십 포인트를 2배 적립해 주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