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청담에 복합 외식문화공간 ..지역명물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1.10.09 10:33
글자크기
이제는 영화를 보면서 팝콘, 콜라 외에도 뚜레쥬르의 빵과 투썸커피의 커피 등을 즐길 수 있게 됐다. CJ푸드빌은 차별화된 영화관으로 개장하는CGV 청담씨네시티(옛 씨네시티, 이하 CGV 청담)에 비비고를 비롯한 자사의 대표 브랜드 4곳을 론칭한다.

이곳 주변에는 명품숍, 패션거리, 맛 집, 아틀리에 등이 밀집돼 있어 대한민국 트렌드의 중심지인, 서울 강남 도산대로의 명소가 될 전망이다.



CJ푸드빌(대표 김의열)은 10월 9일 도산대로의 랜드마크인 복합문화공간 CGV 청담 1층과 2층에 비비고, 뚜레쥬르, 투썸커피를 론칭하고 이어 10월 중으로 더스테이크하우스바이빕스(The Steak House by VIPS)도 매장을 오픈 한다.

1층 뚜레쥬르와 투썸커피는 서로 공간을 구분하지 않고 고객들이 자유롭게 넘나들며 이용할 수 있는 복합매장 형태다. 특히 뚜레쥬르는 피자 화덕과 샐러드 바를 운영하는 등 기존 매장과 차별화된 모습을 선보인다.
CGV청담에 복합 외식문화공간 ..지역명물로..


또한 더스테이크하우스바이빕스는 해외 유명 레스토랑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국내 최고의 수준의 맛과 서비스를 구현하는 스테이크 전문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 합리적이고도 차별화된 맛과 서비스로 청담동 외식 시장 개척에 나설 것
CGV청담에 자리잡은 CJ푸드빌의 외식 브랜드는 확실히 진화한 모습이다.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빈티지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지며 메뉴 및 서비스도 차별화했다.

총 545㎡(약 165평) 규모의 CGV청담 1층 제일 안쪽에는 CJ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인 ‘비비고’가 자리잡고 있으며, 정통 유러피언 베이커리 ‘뚜레쥬르’와 젊은 감성에 초점을 맞춘 카페 ‘투썸커피’가 구획을 나누지 않고 자유롭게 공간을 넘나드는 복합 매장 형태로 선보인다.

우선 ‘비비고’는 그간 청담동 일대에서는 맛보기 어려웠던,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간결한 차림새의 건강한 한식을 선보인다. 비빔밥 반상(14,000원)을 주 메뉴로 숯불고기(19,000원), 수육(25,000원) 등 대표 한식 메뉴부터 토마토푸(10,000원), 화이트치킨(9,000원) 등 캐주얼한 느낌의 한식까지 두루 갖췄다.


최근 브랜드 리뉴얼로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뚜레쥬르’는 기존의 ‘빵집’에서 진화해 ‘빵 제대로 즐기는 법’을 제안한다.

CJ제일제당의 기술력으로 개발한 베이커리 전용 밀가루로 구운 건강한 유럽빵 한 덩어리는 토스트부터 샌드위치까지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며, 한쪽에는 따끈한 피자 브레드를 굽는 화덕과 한끼 식사로도 손색 없는 풍성한 샐러드바도 갖췄다.

또한 공정무역커피와 와플샌드, 솜사탕 아포가토, 큐브슈 등 다양하고 트렌디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컨비니언스 카페(Convenience Caf? ‘투썸커피’는 향긋한 커피향과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가장 큰 특징은 뚜레쥬르와 투썸커피의 모든 제품을 CGV 청담에서 영화관람을 하면서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CJ 푸드빌 관계자는 “팝콘과 콜라가 대세였던 극장 먹거리 문화가 이제 커피와 피자 브레드로 바뀔 전망”이라며 “CGV 청담 1층은 한식부터 커피와 빵은 물론 신선한 샐러드와 달콤한 케이크를 모두 갖춰 고객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CJ푸드빌은 CGV청담점 오픈을 기념해 비비고 머그컵 증정(선착순 일 100명, 13일까지), 투썸커피 음료 구입 시 와플샌드 50% 할인 등 다양한 선물 증정 및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 세계 100대 레스토랑 등극을 목표로 한 스테이크하우스
CGV 청담 2층에 자리잡은 ‘더스테이크하우스바이빕스(The Steak House by VIPS)’는 진정한 프리미엄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는 스테이크하우스다.

매일 엄선된 최상의 재료,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R&D 셰프 팀(신라/하얏트/조선호텔 출신)에 의해 재해석된 창의적인 요리, 그리고 고객 한 분 한 분을 VIP로 모시는 놀라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더스테이크하우스빕스’는 시작부터 남다르다. 대한민국 최초 세계 100대 레스토랑 등극, 대한민국 최초 <미슐랭 가이드(Michelin Guide, 프랑스에서 발간되는 여행 및 호텔, 레스토랑 전문 안내서로 세계 최고의 권위를 인정 받는 레스토랑 평가서)> 스타 레스토랑 등극을 목표로 음식, 서비스, 위생, 설비 등을 <미슐랭 가이드>의 엄격한 가이드라인에 맞춰 기획했다.

가장 중요한 스테이크는 대한민국 최고 R&D 셰프팀이 최상의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독창적인 그릴 공법을 개발했으며 고객 한 분 한 분을 VIP로 보시는 차별화된 메뉴 소개 및 주문 방법을 도입할 예정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수입자동차 매장이 줄지어 있는 강남의 도산대로는 가장 트렌디한 상권으로 꼽힌다”며 “보통 외식업계에서는 브랜드 런칭 전 안테나 숍(시장조사나 수요조사 측정 등을 목표로 운영되는 점포) 오픈 상권으로 활용하는데 CJ푸드빌은 반대로 15년 만에 처음 청담동 일대에 매장을 오픈했다. 그동안 쌓은 노하우를 토대로 세계적인 수준의 외식 시장을 개척하고 발전시켜나가는 계기로 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머니MnB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휴문의 ; [email protected]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