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을 위한 간단 레시피 여기 다 모였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1.09.14 18:33
글자크기
주부 직장인들은 어떤 요리를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고민이 먼저 떠오르는 것은 레시피..어떻게 만들까 이다.

이럴 경우, 식품업체에서 제공하는 레시피를 활용해 친지와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 잡자.

◇ 닭고기, 소고기 ...육류 부위별 요리 ‘뚝딱’
음식을 위한 간단 레시피 여기 다 모였네!


냉장고를 열었는데, 야채와 고기만 있다면 육류별 대표업체가 제공하는 레시피를 이용해보자. 고기 부위별에 따른 요리법이 자세히 설명돼 요리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닭고기가 있을 경우, 닭고기 전문기업 체리부로 홈페이지(www.cherrybro.com)를 추천한다.

체리부로 전속모델이자 스타셰프인 에드워드 권이 설명하는 동영상 레시피는 다리, 가슴살, 날개 등 부위별 요리법과 함께 맛과 영양 등에 대한 정보가 제공된다.



10분 내외의 동영상을 통해 △닭가슴살 마카로니 파스타 △닭다리 토마토 스튜 등 요리 레시피와 고객들이 올린 닭고기 레시피, 요리 관련 생활 정보 등도 있다.

돼지고기를 이용한 요리는 카페 ‘선진포크의 해뜨는 마을(http://cafe.naver.com/sjpork)’의 레시피 정보를 이용해보자.

카페 회원들이 직접 요리하면서 찍은 사진과 게시글이 총 6만여개가 넘을 정도로 다양한 레시피가 있다. 목심로스, 등갈비 등을 검색하면 부위 상품을 활용한 레시피가 나와 편리하다. 또한 레시피 외 생활정보와 함께 매월 진행되는 이벤트는 덤으로 즐길 수 있다.


소고기 레시피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www.hanwoo114.co.kr)를 참조하면 좋다. 한우자조금협회 홈페이지에는 전문가와 일반인이 제공하는 레시피와 함께 부위별 레시피도 담겨있다.

요리할 여건과 마음을 갖췄다면 전문가가 제공하는 ‘한우 요리교실’을, 간단히 음식을 즐기고자 한다면 ‘나만의 한우 레시피’활용하자. 만약 소고기가 특정 부위만 있다면 ‘부위별 레시피’를 이용하면 안성맞춤.



◇ 스마트 폰 전용 레시피 앱 활용... 요리도, 준비도 ‘스마트’하게
오랜만에 방문한 고향집. 부모님께서 PC를 사용하지 않으셔서 인터넷을 활용할 수 없다면 당황하지 말고 스마트 폰을 활용하면 된다. 스마트 폰에서 레시피 관련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다운로드 받아보자.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스토리쿡’을 추천한다. 필요한 재료와 조리법을 글과 이미지로 보여주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전 과정을 음성으로 설명해줘 이해하기가 쉽다. 또한 밑반찬부터 국과 찌개, 특별식까지 다양한 음식 레시피와 함께 영양 정보를 제공해 준다.

이 밖에도 각종 레시피를 모은 웹사이트 ‘오마이셰프’의 콘텐츠를 옮겨온 앱 ‘오마이셰프(Oh my chef)’와 140자로 레시피를 설명하는 SNS 컨셉의 ‘트위터 레시피’ 등이 있다. ‘오마이셰프’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용 앱이며, ‘트위터 레시피’는 아이폰에서 활용할 수 있다.



☞ 머니MnB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휴문의 ; [email protected]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