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용품 유통서비스 대표 기업 모나미(www.monami.co.kr)는 오는 8월 20일 신규 사업 부문으로 프리미엄 문구 편의점 ‘알로달로(Allo Dallo)’를 론칭한다.
모나미의 ‘알로달로’는 주요 타깃인 중고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감각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은 물론, 다양한 생활 편의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컨셉의 ‘프리미엄 문구 편의점 프랜차이즈’이다.
모나미 마케팅 담당자는 “’알로달로’ 론칭을 위해 진행한 소비자 및 시장 조사에서 믿을 수 있는 안전한 문구상품뿐 아니라 휴대폰 액세서리 상품 등 10대~20대 젊은 타깃에 맞는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파악해 기존과 전혀 다른 문구점 컨셉을 개발하게 됐다”며 “일년 내내 같은 상품들을 진열했던 기존 문구점과 달리 ‘알로달로’는 주기적인 트렌드 조사를 통해 상품구성에도 변화를 줄 것이다”라고 밝혔다.
가맹점주 측면에서 ‘알로달로’는 특별한 기술이나 경험 없이도 운영이 가능해 여성이나 가족단위 및 초보 창업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를 위해 모나미는 ‘알로달로’ 직영점에서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창업 컨설팅과 서비스 교육을 별도로 진행한다.
또 기존 중소 문구점을 운영하던 사람들도 높은 비용 부담 없이 가맹 신청할 수 있다. ‘알로달로’의 경우 개인이 운영하는 중소 문구점과 달리 휴대폰 액세서리, 컴퓨터 용품 등 디지털상품과 학생들의 선호하는 트렌디한 캐릭터 디자인 문구용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꾸준한 수익률을 보장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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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입지 면에서는 학교 및 주택가가 공존하는 상권 중심으로 개설함으로써 안정된 소비자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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