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기타와 노래가 하나로 '기타와 노래책'

머니투데이 박효주 2011.07.15 12:00
글자크기
[오늘의앱]기타와 노래가 하나로 '기타와 노래책'



■기타와 노래책(iOS)
■스토어=애플 앱스토어(무료)
■개발사=hixtar

- 100개의 가요 수록
- 노래 검색 & 추가
- 노래 가사와 코드 정보 제공


스마트폰 앱 중에서 기타를 연주 할 수 있는 것은 많이 있다. 하지만 모두 기타 기능에 집중이 되어 있어 연주를 위해서는 따로 사용자가 노래에 맞춰 코드를 모두 저장해야만 했다. 하지만 '기타와 노래책'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된다.



'기타와 노래책'은 기타 기능에 노래 가사 그리고 기타 코드까지 모든 것이 앱 안에 갖춰진 만능 앱이다. 따라서 평소에 관심 있던 노래를 찾아 선택하면 바로 기타 코드를 볼 수 있고 저장된 코드를 통해서 연주도 해볼 수 있다.

[오늘의앱]기타와 노래가 하나로 '기타와 노래책'
메뉴는 4개로 노래 찾기, 노래책, 옵션, 사용법이 있다. 노래 찾기는 구글이나 가사 사이트에서 노래를 검색하고 추가할 수 있는 메뉴이다. 노래책은 이 앱의 주요 메뉴로 국내의 유명 가요의 기타 코드를 보고 기타 연주까지 해볼 수 있는 메뉴이다.



[오늘의앱]기타와 노래가 하나로 '기타와 노래책'
노래를 선택하면 가사와 기타 코드만 보이지만 아래쪽의 기타 아이콘을 누르면 위쪽에는 코드가 아래쪽에는 기타가 나타난다. 코드를 터치한 뒤에 기타 줄을 튕기면 해당 코드의 소리가 나온다.

옵션에서는 기타 줄 색 변경과 왼손잡이 설정이 있고 마지막으로 사용법에서는 간단한 앱 이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노래 코드도 배우고 기타도 쳐볼 수 있어 좋지만 연주법이 없어 조금 아쉽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