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지도 놓고 한국비하 그림 등장 시끌시끌 -1

머니투데이 중앙일보 2011.04.04 15:41
글자크기
한반도 지도 놓고 한국비하 그림 등장 시끌시끌 -1


중국 사이트(조선중국)에 한반도 지도를 놓고 한국을 비하하거나 비난하는 그래픽이 등장해 네티즌들이 시끌시끌하다.

이 그래픽에는 '한국이 제멋대로 지도를 해석했다. 늙은 호랑이로 표현하기도 한다. 늙은 호랑이? 옳고 그름을 점검한다(해달라)'는 해석이 붙어있다.

이 그래픽의 내용은 상당히 악의적이다. 예컨대 한국지도를 먼저 보여준 뒤 이어 토끼 그
림을 보여준다. 한반도가 '토끼와 닮았다'는 국내의 주장을 담은 것이다. 이어진 그림은 딴판이다. 사람에게 뒷덜미를 잡힌 토끼 그림이 등장한다. 마치 언제든지 잡을 수 있다는 것을 얘기하는 듯 하다.



한반도 지도 놓고 한국비하 그림 등장 시끌시끌 -1
또 호랑이를 본 뜬 한반도 그림을 보여준 뒤, 예수가 기도하는 장면을 형상화한 그림을 대비시켰다. 최근 목사가 대통령에게 무릎 꿇린 기도를 하게 하거나 수쿠크법 개정을 둘러싸고 대통령 퇴진을 얘기하는 것과 같은 일련의 사건을 연결시킨 그림으로 해석된다.

특히 그림 속에는 예수가 기도를 하며 바라보는 시선 앞 쪽에 중국 지도를 그려넣었다. 마치 예수가 중국에 애걸하는 듯한 모습으로 희화한 것이다. 한 네티즌은 "진취적이기보다는 중국의 처분을 기다리며 기도 밖에 할 줄 모르는 수동적인 한국이라고 비하하는 것"이라는 해석을 내놓기도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