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온천시장 '문화관광형 시장육성사업' 홍보 잘했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0.12.10 18:33
글자크기
온양온천시장이 커뮤니케이션 컨테스트인 ‘201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PR이벤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온양온천시장은 2010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문화관광형 시장육성사업과 관련해 애드진, 온라인 블로그, 굿이브닝 발행 등 전통시장을 홍보하기위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성실히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온양온천시장 '문화관광형 시장육성사업' 홍보 잘했다


문화관광형 시장육성사업은 올해 초 중소기업청에서 관광지로 발전가능성이 있는 전국의 8개 시장을 선정해 집중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미국 보스턴의 퀸시마켓, 일본의 스가모 재래시장 등 유명한 해외의 전통시장들과 같이 한국의 전통시장 역시 국내외 관광객을 유입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들어 보자는 데 목적이 있다.



이에 온양온천이라는 관광자원을 가진 온양온천시장이 제주도 올레시장, 부산 자갈치 시장 등과 함께 선정되었으며 올 7월 개진식을 시작으로 온궁수라상, 온궁추억장터, 온궁휴양카페, 온궁시니어예술단 등 온양의 추억과 역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문화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왔다.

한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대회로서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회문화체욱관광방송통신위원회, 보건복지부, 대통령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 한국방송광고공사, 한국언론재단 등 쟁쟁한 기관에서 후원하고 있다.



TOP